[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편집=김정아 기자]
[편집=김정아 기자]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천재 작가 셰익스피어와 그의 뮤즈였던  연인들을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가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 무대에 오른다.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로미오와 줄리엣’이 셰익스피어의 젊은 시절 사랑 아래 탄생했다는 상상에서 출발한다. 1593년 런던에서 촉망받던 신인 작가 셰익스피어는 자신만의 뮤즈를 찾아 헤매고, 당시 여성은 무대에 설 수 없던 시대에 연극을 동경했던 비올라는 남자로 분장해 오디션에 참여한다. 그리고 부호의 딸 비올라와 가난한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운명적인 사랑이 시작된다.

지난 2월7일 CJ토월극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비올라 역을 맡은 배우 김유정은 “연극은 항상 저에겐 꿈같은 무대였어요. 무대에서 관객과 마주하는 매일 매일이 소중한 순간입니다. 두 달여간 이 작품을 준비하며 한 장면 한 장면을 구현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 의견을 나누며 만들어 가는 과정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보통 촬영하면 주변 스태프들이 같이 하는 느낌이 드는데, 무대에 올랐을 땐 순간적으로 저 자신과 옆의 배우들에게 집중하는 경험을 처음 했다. 연기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고, 한마디 한마디가 관객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작품으로 연극에 데뷔하는 정소민은 “오랜 꿈을 이뤄 행복하다. 걱정도 많았지만, 데뷔 이후 경험하지 못한 설레고 즐거운 일들을 하고 있다. 요즘 제가 숨 쉴 수 있는 곳이에요. 공연하며 매일 공기가 다른 걸 느껴요. 처음엔 매 순간 다르다는 게 부담으로 다가왔는데, 지금은 살아있다는 생동감을 느끼죠. 하루하루가 가는 게 아쉬울 정도로 소중해요” 고 전했다.

셰익스피어 역은 정문성과 이상이, 김성철이 맡고 있다. 맏형인 정문성은 여주인공인 김유정과 18살 차이가 나는 데 대해 “저희는 배우다. 무대 위에서 나이가 어린 사람이 아닌, 비올라를 연기하는 훌륭한 배우로 보인다. 공연하며 마음을 주고받는 데 문제를 느낀 적은 없다”고 밝혔다. 

연극은 지난 1월28일부터 오는 3월 26일까지 공연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