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일~5월 7일

          

길과 흉이 함께 하는 보통 운이다. 이번 주 운세는 지지부진하다. 좋은 날에는 오랫동안 헤어졌 거나 잊었든 사람을 다시 만나거나 소식을 듣게 된다. 이성문제는 바람기가 발동하는 시기로 남녀 공히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인연은 오래가지 않는다. 나쁜 날에는 주 위의 사람들이 태도가 급변하고 원수로 변할 수 있으므로 대인관계에서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 다.
길일 : 1, 6 흉일 : 2, 7
길한 좋은 운이다.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른다. 처녀 총각은 새로운 이성을 알게 되고 결혼을 하 려는 마음이 생긴다. 직장이 없는 사람은 원하든 새로운 직장을 얻게 된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 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기존 사업자는 새로운 직원을 모집 충원하거나 새로운 업태 종 목을 추가하여 사세를 확장하는 좋은 때다.
길일 : 2, 7 흉일 : 3
길한 아주 좋은 운이다. 변화와 변동에 대한 강한 욕구가 생긴다.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변화· 변동하는 것이 좋다. 성급하게 굴지 말고 차근차근 안정적으로 나아가면 운세가 점점 회복된다. 명 예상승, 자격취득 등에 좋은 시기다. 여유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나아가면 무난하고 안정된 한 주 를 보낼 수 있다. 4일은 원행을 삼가야 한다. 멀리 나가서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과로로 인하여 가 벼운 감기라도 앓게 된다.
길일 : 2, 3 흉일 : 4
흉한 나쁜 운이다. 좋은 운보다는 나쁜 기운이 더 많다. 귀신이 발동하듯이 심리적으로 갈등하 고 불안하다. 주변이 시끄럽고 힘들다. 특히 부모형제, 배우자와의 갈등이 고조되고 자칫하면 원수 로 돌변할 수 있다. 같이 동거하는 자식들과는 이때에 분가시켜라. 부부는 잠시라도 각 방을 쓰는 것이 갈등을 해소한다. 이성은 이번 주에 만나지 마라. 사업자는 생각대로 매출이 늘지 않는다. 주 위 사람들의 의견이나 조언을 구하라.
길일 : 3, 4 흉일 : 5
길과 흉이 함께 하는 보통 운이다. 지난달의 후유증이 아직 남아있다. 무엇을 새로이 시작하려 하면 안 된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다. 동이 트기 전 축시가 가장 춥고 어둡듯이 이때가 가 장 잔혹할 수 있다. 지난달에 나타난 사람 때문에 크게 고통을 받는다. 여자의 경우 뜻밖의 임신을 하게 되고 처절한 사랑을 한다. 이번 주에 만나는 사람은 나쁜 결과만 남기는 이성이다.
길일 : 4 흉일 : 5
길한 좋은 운이다. 여유와 안정 속에 목적한 바를 달성하기 좋은 때다. 마음이 안정되고 실리를 추구할 수 있다. 여유를 가지고 성급하게 나서지 말고 하나하나 매듭을 풀듯이 일을 추진하라. 주 위의 사람들이 나를 도와준다. 합격, 취업, 승진, 연애 등 행운의 결과를 낳는다. 고집과 과욕을 버 리고 현실에 순응하면 문제가 해소되고 돈이 들어온다. 변화와 변동은 좋은 시기다.
길일 : 5 흉일 : 1, 6
길한 아주 좋은 운이다. 너무 좋아서 놀랄만하다. 분위기를 쇄신하면 더 좋다. 집 안의 벽지를 바 꾸거나 방을 서로 바꾸는 것도 바람직하다. 모든 측면에서 발전하고 목적을 달성하므로 최선을 다 하라. 앞뒤를 가리지 않고 덤벼도 좋은 일이 생긴다. 여성의 경우 어렵게 지체되어 왔든 인공수정 을 성공할 수 있을 때다. 다만 상갓집은 방문을 삼가야 한다. 사촌을 남아서든 상갓집은 조의만 표 시하라.
길일 : 1, 6 흉일 : 2, 7
흉한 나쁜 운이다. 관재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 관재구설은 본인과 평소에 알고 지내든 사람 들과의 문제다. 직장 동료, 부부간의 문제로 서로 반목하면 구설에 오른다. 직장 내에서 왕따 사건 이 발생하고 부부의 경우 이별, 이혼 등의 사건이 발생한다. 다른 사람들의 일에 나서거나 간섭하 지 않아야 하며 의견을 물어도 적당히 피해야 한다. 선의로 한 말들이 도움은 고사하고 부메랑이 되어 나에게 화를 자초한다.
길일 : 2, 7 흉일 : 3
길과 흉이 함께 하는 보통 운이다. 목표를 잃어버리고 현실감각이 상실된다. 매사에 욕구가 사 라지고 귀찮아진다. 건강하지 못하며 우울해지고 의식주가 불안하다. 가정운·부부운은 좋지 않다. 학 생은 가출하고 집안에 우환이 발생한다. 사업자는 손해가 가중되며 실패와 위기로 내몰린다. 이성 운은 괜찮다. 새로운 이성 간의 만남이 이루어진다. 남자의 경우 뱀띠·닭띠·소띠를 찾고 여자의 경 우 돼지띠·토끼띠·양띠를 구하라.
길일 : 2, 3 흉일 : 4
길한 좋은 운이다. 한 주 내내 재물과 귀인이 따라오며 도움을 받는다. 돈이 마르지 않고 주위 사람들의 덕을 보게 된다. 이때 운명을 달리하는 사람은 천수를 다하는 사람이다. 집안의 대소사 는 반드시 참석하라. 조상이 돌보아 준다.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해도 좋다. 무엇을 해도 좋은 결 과를 낳는다. 희망과 꿈을 가지고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베풀어라.
길일 : 3, 4 흉일 : 5
길한 아주 좋은 운이다. 수리상으로 대길운이다. 명예 상승 등 문서적인 측면은 모두 좋다. 직장 인은 좋은 자리로 보직변경이 가능하며, 창업·개업 등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좋은 여건이 조성되 고 행운이 따르므로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때다. 오랫동안 묶였든 부동산을 팔 수 있다. 대체 로 현지보다 멀리서 매입자가 나타난다. 단 5일은 극히 조심해야 한다. 사기를 당할 수 있고 성추 행 등 돌발적인 사고가 날 수 있다.
길일 : 4 흉일 : 5
흉한 나쁜 운이다. 무엇인가 새로운 일을 추구하고 새로운 것을 얻고자 하는 의욕과 욕구가 강 하지만 현실이 따라주지 않는다. 갑자기 하든일이 중단되거나 형편없는 결과가 나타난다. 특히 사 업자의 경우 침체의 늪에 빠지게 된다. 이러지도 저리지도 못하는 난관에 봉착될 수 있으니 지나 간 날들 중에서 친한 친구가 해준 조언을 상기하라. 제 아무리 나빠도 지금은 움직일 때가 아니니 참고 인내하며 기다려라.
길일 : 5 흉일: 1, 6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