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공공기관 및 기업, 대학 등 34개 기관 참여 … 수 천 명 취준생 몰려
한국도로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설명회 및 채용상담
지역 대학 청년 취업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11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2023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사진=영남대]
11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2023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사진=영남대]

[일요서울 l 경산 김을규 기자] ‘2023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오랜만에 오프라인 개최된 대규모 합동채용설명회에 수 천 명의 지역 취업준비생이 몰려 뜨거운 취업열기를 실감케 했다.

11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 주최, 대구시와 경상북도, 영남대 주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이 후원했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에는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주),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부동산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장학재단 등 총 16개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을 포함해 지역공공기관, 기업 및 대학 등 총 34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합동채용설명회에서는 기관별 채용요강,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 방법 소개,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공기업 취업성공 전략 수립 등이 진행됐으며, 채용설명회와 함께 기관별 채용상담부스도 운영됐다. 채용상담부스에서는 각 기관별 담당자가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1 채용상담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전인 영남대 취업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가 지역 대학생들이 공공기관 취업 정보를 얻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학생들이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대기업, 중견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정보를 얻고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대학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영남대 유도부, 제14회 청풍기전국유도대회 우승

압도적 기량으로 단체전 우승컵 들어올려

2022 전국 대학 유도연맹전 우승 등 대학 유도부 최강자 우뚝

제14회 청풍기전국유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영남대학교 유도부
제14회 청풍기전국유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영남대학교 유도부

영남대학교 유도부(감독 이정화)가 제14회 청풍기전국유도대회에서 우승했다.

지난 5월 5일부터 9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청풍기전국유도대회에서 영남대 유도부는 무제한 5인조 단체전에 출전했다.

영남대는 1회전에서 청주대를 3-2로 누르고, 2회전 경운대에 기권승을 거뒀다. 이후 준결승과 결승에서 위덕대와 세한대를 잇달아 3-0으로 누르며 압도적인 기량으로 단체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영남대 유도부 이정화 감독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믿고 따라와준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출전하는 대회에서 계속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남대 유도부는 2022년 추계 전국 대학 유도연맹전에서 남자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는 등 매년 전국 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대학 유도부 최강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