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8일~5월 14일

                 

길한 좋은 운이다.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여유로운 한 주를 보낸다. 명예가 상승하고 합격, 승진 등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인정을 받게 되는 시기다. 남녀 간의 결혼은 적극적 으로 프로 포즈를 하라. 연인이 없는 사람은 새로운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좋은 운세로 중요한 문제는 이번 주에 마무리 짓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길일 : 11, 12 흉일 : 13
길한 아주 좋은 운이다. 마음이 안정되고 실리를 추구할 수 있다. 운세가 좋다 보니 뒤로 넘어져 도 다칠 일이 없다. 대인관계가 좋아지므로 주위의 사람들을 잘 활용해야 한다. 안정과 여유를 바 탕으로 사람, 돈, 일 모든 면에서 술술 잘 풀려나간다. 무슨 일을 해도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이사, 이 동, 매매, 개업 등에 좋은 시기이며 변화와 변동을 하는 것이 낫다. 다만 흉일에는 지갑 분실, 서류 분실 등 실수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다.
길일 : 12, 13 흉일 : 8, 13, 14
길과 흉이 함께 하는 보통 운이다. 이번 주에는 이상할 만큼 평소와는 달리 사람들이 용맹해지 고 안하무인의 행동을 한다. 재물이 들어오고 수입이 늘어난다. 문서적으로 미결된 사항도 해결된 다. 그러나 항상 겸손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사업자는 관청과 관 련되는 일을 조심하라. 보건위생, 소방, 세무 등에서 위법하거나 탈법한 문제가 발생하여 크게 놀 랄 수 있다.
길일 : 8, 13 흉일 : 9, 14
흉한 나쁜 운이다. 주로 망신살이 발생한다. 주위의 사람을 경계하고 조심해야 하며 특히 부모 형제와 동료와의 다툼으로 명예가 실추하고 자존심을 상하게 된다.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당할 수 있다. 주변의 사람들이 원수로 돌변하고 관청과 관계되는 일도 불리하게 돌아간다. 이 때는 반 드시 피눈물 흘릴 일이 생긴다. 경거망동하지 마라.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된다.
길일 : 14 흉일 : 9, 10
길한 좋은 운이다. 명예가 올라가고 결혼이 성사되며 경제적으로 안정이 지속한다. 학교, 직장 내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목표를 이룬다. 합격, 취업, 승진 등 신분이 상승하는 시기다. 직장인의 경 우 인사이동으로 괜찮은 보직으로 자리를 옮긴다. 기다려 온 보람이 나타나므로 좀 더 적극적으 로 나설 때다. 특히 오랫동안 팔리지 않았던 부동산이 매매된다. 지금까지와 다른 소개소에 물건 을 내놓아라.
길일 : 10 흉일 : 11
길한 아주 좋은 운이다. 재물운이 대단히 좋을 때다. 돈과 관련되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게 된다. 돈 에 대한 욕구가 가득하다. 운세가 좋으니 무엇이든 적극 나서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자금이 부족 한 사람은 융통이 잘 된다. 그러나 사업자는 자금관리에 주의하라. 여기저기 뒤져 보면 장부에 없 는 돈이 발견될 수 있다. 잊어버린 돈을 찾는 경우 거나 직원의 횡령사건으로 비약되는 경우가 있 다.
길일 : 11 흉일 : 12
길과 흉이 함께 하는 보통 운이다. 지난 4월에는 고생을 했다. 대체로 일이 더디고 생각만큼 돈 의 융통도 되지 않았다. 마치 자동차가 터널을 지나듯 깜깜하기만 했으나, 5월부터 차츰 회복한다. 그 러나 이제 막 터널을 빠져나오는 구간이니 만큼 섣불리 행동하지 말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이럴 때일수록 주위로부터 조언을 구하고 확인하고 또 확인하라. 아직은 때가 아니니 기다려라.
길일 : 11, 12 흉일 : 13
흉한 나쁜 운이다. 심리적 갈등으로 매사 불안하고 안정을 잃게 된다. 사람 잃고 돈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마음이 불안하면 주위에 도움을 청하라. 부모 형제가 가장 큰 도움이 된다. 멀리 나가 지 마라. 낯선 곳에서 사고를 당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거의 내 잘못이다. 건강은 간, 담, 수족 등 신경계 계통을 조심하라. 그러나 중병에 걸려도 오래가지 않는다.
길일 : 12, 13 흉일 : 8, 13, 14
길한 좋은 운이다. 한 주 내내 재물과 귀인이 따라오며 도움을 받는다. 돈이 마르지 않고 주위 사람들의 덕을 보게 된다. 이때 운명을 달리하는 사람은 천수를 다하는 사람이다. 집안의 대소사 는 반드시 참석하라. 조상이 돌봐 준다.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해도 좋다. 무엇을 해도 좋은 결과 를 낳는다. 희망과 꿈을 가지고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베풀어라.
길일 : 8, 13 흉일 : 9, 14
길한 아주 좋은 운이다. 수리상으로 대길운이다. 운세가 상승하고 안정되고 여유로운 한 주를 맞는다. 모든 일에 전심전력을 다하라. 이번 주는 복권을 사보아라. 여행도 분위기 쇄신에 아주 좋 다. 더 좋은 운세를 받기 위해 개명, 직업전변, 이전에도 좋은 기회다. 이성 간의 운세도 좋다. 남자 는 범띠·말띠·개띠 여성을 구하고 여자는 원숭이띠·쥐띠·용띠 남자를 구하라. 새로이 만나는 사람은 귀인으로 다가온다.
길일 : 14 흉일 : 9, 10
길과 흉이 함께 하는 보통 운이다. 이사·이동·매매·개업 등에 좋은 시기다. 안정과 여유를 바탕 으로 사람, 돈, 일 모든 면에서 쉽게 풀려 나간다. 그러나 이번 주에 나타나는 이성과는 인연이 없 다. 의도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릴 수 있다. 원숭이띠·쥐띠·용띠는 가급적 피하라. 뜻하지 않은 성 문제, 임신 등으로 처절한 사랑을 할 수 있다.
길일 : 10 흉일 : 11
흉한 나쁜 운이다. 목표를 잃어버리고 현실감각이 상실된다. 매사에 욕구가 사라지고 귀찮아진 다. 건강하지 못하며 우울해지고 의식주가 불안하다. 가정운·부부운은 좋지 않다. 학생은 가출하 고 집안에 우환이 발생한다. 사업자는 손해가 가중되며 실패와 위기로 내몰린다. 애정 사는 이때 에 이별, 이혼이 될 수 있다. 자중하고 안정을 취하며 때를 기다려라.
길일 : 11 흉일 : 12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