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 강성환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김종신 영진사이버대 부총장(앞줄 왼쪽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영진전문대]
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 강성환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김종신 영진사이버대 부총장(앞줄 왼쪽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영진전문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달성복지재단(이사장 강성환)은 지난 16일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세 기관은 대구시 달성군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강성환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 김종신 영진사이버대 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달성복지재단 두 대학교와 협력해 달성군 지역사회 복지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과 함께 달성복지재단 임직원과 이 재단 위탁기관 교사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영진전문대와 영진사이버대는 달성복지재단 임직원과 이 재단 위탁기관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산업체 위탁교육에 나선다.

2008년 출범한 달성복지재단은 달성군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따라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립됐다.

달성군내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모금,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종 배분사업, 수탁복지시설 및 국공립어린이집 등 시설운영 사업을 통해 함께 잘 사는‘복지 달성’이라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권수정 영진사이버대 아동복지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달성복지재단 임직원 및 수탁복지설과 국공립어린이집 직원들이 사이버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연계를 통해 상호 발전하는 협력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환 달성복지재단 이사장은 “우리 재단 임직원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문이 열렸다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달성군이 대구에서 복지증진과 문화 향상에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길 기대하며 영진과 협력하여 지역 복지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종사자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이달 1일부터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선발 현황과 입학 지원은 이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