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혜택받는 시민안전보험 가입
기존 군민안전보험 9종에서 시민안전보험 18종으로 대폭 확대

[일요서울 l 군위 김을규 기자] 오는 7월 1일부터 군위군이 대구시에 편입되면서 군위군민들도 대구시민안전보험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시민안전보험은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의 생활 안전 지원을 위한 보험으로 대구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등록외국인 포함)이면 별도의 가입 절차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험료는 대구광역시에서 전액 부담한다.

군민들은 기존 군민안전보험 9종에서 시민안전보험 18종으로 확대 보장받게 된다.

기존 군민안전보험에서 보장하던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 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9종은 그대로 보장이 된다.

이 중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사망 및 후유장해 3종은 군위군민만 해당되며 올해 연말까지만 보장 된다.

시민안전보험 적용으로 새로 추가되는 항목은 ▲전세버스 이용 중 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가스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사회재난 사망, ▲실버존 교통사고, ▲개물림 응급실 내원 치료비 9종이다.

보장항목에 포함된 사고 피해를 본 경우 사고일로부터 3년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고 다른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보험 수혜가 가능하다.

보험금 청구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또는 보험기관인 한국지방재정공제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열 군수는 “시민안전보험은 대구시 군위군민으로서 당연히 보장받을 수 있는 혜택”이라며 “군민들이 시민안전보험에 대해 알지 못해 보장을 못받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위군-(주)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우수 농ㆍ특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군위군 농산물 특설매장 설치, 운영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7일 군위군청에서 대구의 대표 유통업체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대표 민병도)와 군위군 우수 농특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최대 유통업체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군위군이 상호 유기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매장 내 홍보관, 특설매장 설치 운영 및 직거래장터 판촉 행사 등으로 우수 농특산물 판매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7월 1일 대구광역시 군위군 편입을 기념해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7일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지하1층 군위군 특설매장에서 친환경농산물 및 축산물, 가공품 등 50여 가지 품목으로 대구신세계 고객에게 다가간다.

군위군 농업은 지난 해 말, 군위군 자연순환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시행하였고, 우리 환경을 유지보전하면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 따른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소비자에는 건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생산자인 농업인에게는 농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우리지역의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mou)체결을 계기로 군위군 농산물의 고품질 프리미엄 청정 이미지를 더욱더 확고히 하고, 대구지역에 군위군의 우수 농특산물이 매장에 안정적으로 납품되어 지속적으로 농가소득이 증대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농가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위군의회, 경북에서의 마지막 의장협의회 참석

군위군의회(의장 박수현)는 지난 23일, 포항에서 개최한 제312차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번 포항에서 개최된 의장협의회는 경북에서 개최하는 마지막 시·군의장협의회로 다음달 7월부터는 대구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에 참석하게 된다.

이날 박수현 의장은 의장협의회에서 준비한 꽃다발과 기념품 증정을 받고 경북에서의 마지막 인사를 했다

박수현 의장은 “군위의 대구 편입은 신공항과 함께 군위가 인구 15만 도시의 세계적 공항도시로 도약하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것이며, 다음 달 1일 ‘군위군 K-트롯 페스티벌’행사에도 많이 참석해줄 것을 홍보하고, 앞으로 대구시 군위군을 잊지 말아 달라”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