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권 수성구청장은 3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장마철 수해 위험지역인 진밭골 야영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수성구청]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3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장마철 수해 위험지역인 진밭골 야영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수성구청]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은 3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정례 조회 참석 후 장마철 수해 위험지역 현장을 방문했다.

올해 슈퍼 엘리뇨의 영향으로 역대급 폭우가 예고돼 수해 위험지역인 진밭골 야영장과 진밭골 생활체육시설 조성지를 돌아보고, 범어천과 대구 신천 합류 지점인 중앙고 앞 배신교 재가설 공사 현장 등을 집중점검 했다.

앞서 김 구청장은 지난 5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기습적 폭우나 폭염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해 위험 요소를 전수 조사하고 이를 자료화해 대비책 마련을 지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수성구는 지난달 2일 부구청장 주재로 실제상황을 가정한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도상 훈련’을 실시하고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를 포함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편성해 부서별 협조체계 및 프로세스를 선제적으로 점검했다.

김 구청장은 "지나칠 정도로 철저하게 대비하는 것만이 주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면서 "주민 안전을 지키는 것은 지자체의 가장 기본이자 근본이 되는 업무로서 민선 7기를 포함해 지금까지의 지난 5년을 되돌아보며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본질적인 것에 집중하여 구정을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 구청장은 직원 정례 조회를 통해 민선 8기 1년의 성과와 소회를 밝히며, “수도권 집중 가속화 상황에서 비수도권 도시가 생존할 수 있는 경쟁력은 차별성과 유일성 확보라고 생각한다”라며 지방소멸과 수도권 블랙홀에 대응하기 위해 직원 모두가 비전을 내면화하여 차별화된 집객 자원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