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직원이 데이터센터에서 랜 케이블을 점검하고 있다 [제공 : 홍보팀]
LS전선 직원이 데이터센터에서 랜 케이블을 점검하고 있다 [제공 : 홍보팀]

[일요서울] LS전선이 KT서브마린(KTS), 가온전선 등 자회사와 함께 통신 사업을 확대한다.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전송량이 증대하며 통신 인프라 구축이 늘어남에 따라 투자와 연구개발(R&D)을 통해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 

LS전선은 최근 초슬림 10기가급(CAT.6A) 랜 케이블을 상용화했다. CAT.6A의 외경은 세계에서 가장 가는 6mm이다. 기존 범용 제품의 7.2mm 대비 약 20%를 줄였다.

건물 벽이나 천장 속에 수백 가닥씩 설치되는 랜 케이블 수를 20% 이상 늘릴 수 있다. 데이터 전송량도 따라서 증가하게 된다.     

LS전선은 데이터센터(IDC)와 은행, 증권사, 반도체공장, 스마트빌딩 등 대용량 데이터 사용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본격 마케팅에 나선다.

또, 전 세계 랜 케이블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은 빅테크 기업들의 클라우드와 메타버스, 빅데이터 등에 대한 투자, 플랜트 건설 증가 등에 따라 시장이 성장세에 있다.

LS전선은 최근 해저 광케이블 전문 시공업체인 KT서브마린 지분을 인수했다. 

자회사인 가온전선은 국내 통신 시장을 중심으로 플라스틱 소재를 줄인 친환경 제품의 개발과 판매를 늘리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