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금 기탁부터 생필품ㆍ굴착기 지원까지…아름다운 선행 이어져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최근 계속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본 사람들을 향한 도움의 손길이 각계각층에서 이어지고 있다. 기업들은 성금은 물론 생필품ㆍ굴착기까지 지원하며 피해지역 복구에 나서고 있다. 유명 연예인들도 성금 기부를 통해 이재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있다.

[제공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제공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HD현대에 따르면 비영리 재단법인 HD현대1%나눔재단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해복구 성금 5억 원을 기탁한다고 16일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각각 10대씩 총 20대의 굴착기와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성금과 구호 장비 지원은 이달 들어 계속되는 폭우로 전국 각지에서 주택 침수와 산사태가 이어지며 다수의 사상자와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커진 데 따른 것이다.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은 "폭우로 안타까운 피해를 보신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임직원 급여 1%를 모아 마련한 성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BGF리테일도 이번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생수와 컵라면, 음료, 간식류 등을 지원했다.

- 4대 금융지주, 수해 복구 긴급 종합금융 지원

금융권도 손을 내밀었다.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잇따르자 4대 금융그룹이 각각 성금 기부 및 금융 지원에 나섰다

신한금융그룹은  "피해 고객의 신속한 복구 및 구호 활동을 위해 성금 10억 원을 기부하고 그룹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피해를 본 개인 고객에게 1인당 최대 5000만 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 대출 등 총 1500억 원 규모의 긴급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

KB금융그룹은 이날 10억 원의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그러면서 KB금융은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발생에 대비해 지난달 말부터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선제 운영 중이다.

하나금융그룹도 총 10억 원의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주요 관계사 하나은행은 개인 고객에게 1인당 5,000만 원 이내의 긴급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중소기업엔 기업당 5억 원 이내의 긴급 경영안정 자금 대출을 총 2,000억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성금 5억 원을 기부하는 한편, 지역 주민에게 1인당 최대 2,000만 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최대 1%포인트 이자 감면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김우빈ㆍ신민아ㆍ이찬원 등…선한 영향력 행사 ]]

연예인들의 성금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천사 커플'로 알려진 김우빈-신민아 커플은 각각 1억 원씩을 기부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신민아가 수해로 피해를 본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억 원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신민아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본 모든 분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트로트 가수 이찬원 씨도 수해 이웃을 위해 1억 원 기부했다.

또한 방송인 한효주 씨는 고향 청주 집중호우에 5000만 원 기부, 방송인 이혜영 씨도 10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연예인들의 기부 릴레이도 이어지고 있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희망브리지는 정부, 지자체와 함께 협력하여 신속한 지원을 통해 피해 이웃들이 최대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