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레스 유럽 론칭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 나서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KG 모빌리티가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토레스 유럽 시장 론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섰다.

지난 11일과 13일(현지 시각)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론칭 행사에는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직접 참석해 대리점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고 현지미디어와 인터뷰하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로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 홍보팀]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 홍보팀]

이날 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KG 모빌리티와 함께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KG 모빌리티로 새롭게 출발하며 흑자 전환과 함께 상반기 유럽 시장 판매도 5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국내 시장에서 상품성이 입증된 토레스 론칭을 시작으로 새로운 기회 그리고 성과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만큼 대리점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곽 회장은 폴란드 경제 TV와의 인터뷰를 통해 “유럽은 전동화의 선두 시장으로 KG 모빌리티의 비전 실현에 부합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기존 모델에 추가해 토레스 출시로 SUV 라인업이 더욱 견고해졌을 뿐만 아니라 올해 말 토레스 EVX도 출시 예정인 만큼 현지 대리점들과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유럽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토레스 론칭 및 시승 행사와 함께 5월과 6월 실내 디자인과 상품성 등을 큰 폭으로 개선해 국내에 출시한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그리고 더 뉴 티볼리 등도 함께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 반영은 물론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이드 스텝과 루프캐리어 등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품목도 함께 전시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대리점들과 콘퍼런스를 갖고 새로운 KG 모빌리티 CI와 기업 비전은 물론 중장기 제품 개발 계획 그리고 수출 전략을 공유했다.

부문별 우수 대리점 활동 발표 등 해외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토레스 시승을 마친 대리점 관계자들은 정통 SUV 스타일의 강한 외관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주행 성능과 승차감 등에서 강한 자신감을 표명하며,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대한민국에서 호평받은 이상으로 유럽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