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복대학교는 7월 14일 남양주캠퍼스에서 남양주 광동고등학교 재학생 738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동고 재학생 738명과 인솔교사 43명 등 781명이 참여했으며, 대학소개에 이어 학과별 프로그램으로 학과소개와 질의응답, 학과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광동고는 지난 2018년부터 경복대와 진로·진학 교육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협약고등학교다. 이번 체험활동 대상학과는 25개 학과 전공과 연계되어 진행됐다. 

주요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보면, 간호학과는 VR로 알아보는 해부학과 기본 간호학 실습체험을, 치위생과는 치과위생사의 충치 예방치료 체험하기를, 서비스경영과는 FX 미러(가상체험) 를 통한 "쇼핑 코디 호스트"  진로체험을, 항공서비스과는 기내 식음료 서비스와 비상착륙(응급상황) 대처하기 체험, 호텔관광과는 커피 바리스타와 서비스 전문인(호텔리어, 여행상품기획가) 직업 탐구 & 체험, 드론건설환경과는 드론비행, 드론 영상촬영 및 분석 체험, 소프트웨어융합과는 IoT(사물인터넷)와 AI(인공지능) 전공 체험 프로그램,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Fun한 VR진로체험, 친환경건축과는 3D 프로그램으로 친환경주택을 만들어 보자!, 물리치료과는 로봇재활 물리치료 체험하기, 작업치료과는 작업치료사의 치매노인, 장애아동 치료활동 체험 프로그램 등 학과별로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광동고 재학생들에게 사전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학과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전공 교수들에게 직접 질의응답을 통해 관련 분야 전망(Prospect & Retrospect)에 대하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되어 유익했다는 평가다.

경복대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광동고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희망하는 학과전공을 소개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학과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상생 교육기부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2023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학교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