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단신

세계적인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 사장 데스몬드 노튼)는 미래의 핵심 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해 ‘매니지먼트 트레이니(Management Trainee: 이하 MT)’프로그램에 참여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매니지먼트 트레이니는 집중적인 실무경험을 통한 직무능력, 리더십, 폭넓은 비즈니스 경험을 통해 회사를 이끌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BAT만의 고속 인재양성 프로그램.

MT로 입사하게 되면 2년 동안 해당 부서에서의 조기 실무 경험뿐만 아니라 본사를 비롯, 해외 지사와 영업장 및 공장을 두루 거치면서 매니저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되며 관리자급으로 바로 승격된다.

2년의 교육기간 중 85% 이상을 관련업무 교육에 할애하여 해당 분야의 업무능력을 집중적으로 배양하고, 과정 중간 및 마지막에 실시되는 업무능력 평가를 통과해야만 수료가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응시자들은 BAT코리아 홈페이지(www.batkorea.com)에서 응모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에서 선발된 지원자들은 적성검사와 역량평가면접을 거쳐 실무자 및 임원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BAT만의 역량평가 면접인 어세스먼트 센터는 실제 비즈니스 상황 시뮬레이션을 통한 해결능력을 평가하며, 각 부서 매니저와 인사담당자가 롤 플레이, 프레젠테이션, 인터뷰 등을 통해 인재를 선별해 내고 있다.

이번 BAT코리아에서 실시하는 매니지먼트 트레이니 모집 분야는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마케팅, 인사(HR), 기획홍보(CORA), 재무(Finance), 계획/생산/구매/물류(Demand Chain) 부문으로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예정자(2009년 2월 이전) 및 기 졸업자
(경력 2년 미만)를 대상으로 하며 전공불문이다.

한편, 매니지먼트 트레이니 프로그램은 그 효율성과 성과를 인정받아 BAT 영국 본사뿐만 아니라 전 세계 BAT 지사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BAT코리아는 지난 2002년 처음 MT 1기를 선발한 이래, 10여 명의 MT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마친 후 현재 각 부서에서 이사, 차장, 과장 등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4명의 MT가 일본, 벨기에, 호주, 피지 등 BAT 해외지사에 파견되어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 함양의 기회를 갖고, MT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