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Z폴드5’ 무게 9g 가벼워져, 물방울 힌지 적용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삼성전자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를 개최하고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S9' 시리즈를 공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 사장은 "몇 년 후에는 폴더블폰 판매량이 1억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갤럭시 언팩' 행사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미국에서 개최해왔던 언팩을 한국에서 열면서 ‘폴더블 종주국’으로서 자신감을 내세운 모습이다. 이에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았다.

행사 시작 전부터 인산인해였다. 개막 5시간 전부터 대기줄이 형성됐고 300~400명이 모여 있었다. 

오후 8시 암전과 함께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왔고 '언팩'이라는 글씨와 함께 노태문 사장이 손을 흔들며 등장했다. 행사 참여자들의 우렁찬 함성과 박수가 이어졌고 노 사장이 이야기를 시작했다.  

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갤럭시 언팩에 오신 것을, 서울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폴더블폰을 통해 이전엔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가 펼쳐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갤럭시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폴더블 브랜드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이끌고 있다”며 “단순히 새로운 폼팩터에 그치지 않고 수백만명의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과 고동진 전 IM부문 사장(현 고문),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 등이 노 사장과 삼성전자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명 K-팝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와 아이브 장원영이 깜짝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20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추산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이날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등 신제품을 체험하는 등 기대에 찬 모습을 보였다.

-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 전격 공개

한편 이날 삼성전자는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Z 플립5’는 열었을 때나 닫았을 때 모두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기기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뛰어난 휴대성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는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한다.

약 86.1mm(3.4형)의 ‘플렉스 윈도우’는 기존 대비 크기가 확대됐으며, 시계 스타일,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한 한층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플렉스 윈도우’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의 워치 페이스와 매치할 수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액세서리 ‘플립수트 케이스(Flipsuit Case)’와 NFC 기반의 ‘플립수트 카드(Flipsuit Card)’를 통해 카드의 이미지와 통일감 있는 애니메이션 룩(Look)을 완성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5’는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베터리 효율이 향상돼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제공한다.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멀티태스킹도 한층 강화돼 ‘멀티 윈도우(Multi Window)’, ‘앱 연결성(App Continuity)’, ‘태스크바(Taskbar)’,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등 더 많은 폴더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얇아진 ‘S펜 폴드 에디션’은 더욱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특히, 앱 간 빠른 전환을 도와 사용자들로부터 유용한 기능으로 각광받는 ‘태스크바’는 이제 최대 4개의 최근 사용 앱(Recent app)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돼 더욱 효율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되는 ‘슬림 S펜 케이스’는 일반 Z 폴드 케이스와 비슷한 두께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제공돼 사용자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돋보일 수 있게 한다.

노 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기술로 모바일 업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며 “매일 더 많은 고객이 폴더블을 선택해 기존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최신작”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