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썸즈업 워터페스티벌 현장 드론 촬영 모습.(사진=황상동 기자/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공)
홈썸즈업 워터페스티벌 현장 드론 촬영 모습.(사진=황상동 기자/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공)

[일요서울ㅣ부산 황상동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2개월 간 주말마다 이어진 ‘썸즈업 워터페스티벌'을 지난 27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워터페스티벌은 경마공원의 넓은 부지에 대형 풀장과 에어슬라이드 등 물놀이 시설을 설치하여 저렴한 가격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도심 속 피서지다.

고물가 시대 속 때 이른 무더위까지 겹치며 지역민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 속에 개장한 워터페스티벌은 개장 첫 주 주말 이틀간 4000여 명이 방문하며 가성비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워터페스티벌은 올여름 이어진 태풍과 호우 등 기상악화에도 불구하고 총 2만 5000여 명이 넘는 지역민들이 방문하며 가족단위 물놀이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렛츠런파크는 안전하고 쾌적한 워터파크 운영을 위해 워터풀 1대당 여과기 3대를 상시 가동하고 매주 워터풀 물을 교체하는 등 철저한 수질 점검을 실시했다. 또 체계적인 응급구호 시스템을 갖추고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여 사고 없이 안전하게 워터페스티벌 운영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송대영 부산경남지역본부장은 "올여름 집중호우와 폭염 등 잇따른 기상이변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렛츠런파크를 방문해 안전하고 질서있게 축제를 즐겨주셔서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지역민을 위해 다양하고 즐거운 사업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