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증식 위한 방법과 제도 활용방법 등 안내
퇴직금ㆍ실업급여ㆍ건강보험ㆍ국민연금ㆍ기초연금 등 정보 제공

BNK경남은행이 모바일뱅킹에서 운영 중인 ‘은퇴ㆍ퇴직 소통 커뮤니티’와 연계한 ‘1대1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출처=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모바일뱅킹에서 운영 중인 ‘은퇴ㆍ퇴직 소통 커뮤니티’와 연계한 ‘1대1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출처=이예림기자/ BNK경남은행 제공)

[일요서울ㅣ부산 이예림 기자]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에서 운영 중인 '은퇴ㆍ퇴직 소통 커뮤니티'와 연계한 '1대1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은퇴ㆍ퇴직 소통 커뮤니티 '웨이어스'는 은퇴를 앞둔 고객들이 익명으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은퇴금융팀은 커뮤니티를 통해 1:1 무료 재무상담을 신청한 고객들에게 자산 증식 방법과 제도 활용법 등을 안내해준다.

특히 퇴직금ㆍ실업급여ㆍ건강보험ㆍ국민연금ㆍ기초연금 등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커뮤니티에 등재된 질문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내용의 댓글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메인화면 하단 '생활혜택' 메뉴에 접속해 '은퇴&연금' 코너 중 '슬기로운 은퇴ㆍ퇴직 커뮤니티'을 선택하면 된다.

은퇴금융팀 강경옥 부장대우는 "고객과 지역민들의 희망찬 퇴직과 노후를 위해 은퇴ㆍ퇴직 소통 커뮤니티와 연계한 1대1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익명과 비대면 형식으로 보다 자유롭게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향후에는 커뮤니티 웨이어스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온ㆍ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해 보다 많은 분들이 퇴직 또는 은퇴 시 반드시 알아야할 부분에 대해 널리 공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BNK경남은행 은퇴금융팀은 지역 여러 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퇴직예정자 재무설계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퇴직 전후 재무 상담의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민들의 제 2의 인생에 힘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