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위원장 민병주)는 제321회 정례회를 앞두고 4일부터 2박 3일간 부산·거제시 일대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공 : 서울시의회]
[제공 : 서울시의회]

상임위 체육문화행사를 겸해 실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위원회는 첫 일정으로 지방의회간 정책교류 확대를 위해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를 방문했다. 

이날 민병주 위원장(국민의힘, 중랑4)을 포함한 주택공간위원회 위원들은 부산시의회 박대근 위원장(국민의힘, 북구1)과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을 만나 위원회별로 직면한 주요 정책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방의회의 역량강화 및 교류협력 증진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민병주 위원장은 “최근 서울시는 글로벌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강을 수변·문화예술·여가중심 공간으로 재편하는 ‘그레이트 한강프로젝트’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부산시의 경우에도 서부산지역의 글로벌시티 조성과 친수·생태형 수변 자족도시 건설을 목적으로 ‘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을 실시 중에 있다"고 했다.

이어 "내년에는 2단계 공사 완료를 앞두고 있어 두 도시간 미래경쟁력 강화노력은 그 어느때 보다 치열한 상황”이며 “이번 간담회 개최를 계기로 두 상임위원회간 정책교류 및 의정활동 협력이 강화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대근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은 “조만간 주택공간위원회가 방문예정인 에코델타시티는 서낙동강 등 3개의 물길로 둘러쌓인 천혜의 수변환경을 지닌 곳으로 지난해 10월 우리위원회에서도 방문했던 부산시의 대표적 역점사업 대상지”라며 “서울시가 추진 중인 그레이트한강 프로젝트 역시 한강을 중심으로 한 워터프론트(Waterfront)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유사한 사업으로, 수변환경을 이용한 이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기를 응원하며 향후 두 위원회간 정책교류가 계속 이어져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