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뿐 아니라 해외서 일반용, 군용, 경찰용 등 관심 급증

[일요서울] 친환경 스마트 전기 모터사이클 제조 스타트업인 세븐모빌리티(대표 송영봉 )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이하 DIFA)에 참가해 1회 충전으로 주행거리 200km 가능한 전기오토바이를 국내에 첫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세븐모빌리티,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서 신제품 선보이다(사진제공:세븐모빌리티)
세븐모빌리티,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서 신제품 선보이다(사진제공:세븐모빌리티)

대구시가 매년 주최하던 DIFA가 올해부터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정부 행사로 격상되었다. DIFA는 전기·수소 등 친환경자동차, 모터·배터리·충전기 등 전동화 부품, 자율주행, UAM 등 모빌리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송영봉 세븐모빌리티 대표는 “정부가 직접 참여하여 역대급 규모로 열리고 있는 ‘2023 DIFA’에서 1회 충전으로 주행거리 200km 가능한 전기오토바이를 첫 선보이고 있다. 전시회에 방문한 국내 대형 배달대행업체, 퀵서비스 업체, 일부 지자체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해외바이어들이 일반용뿐 아니라 군인, 경찰용 등 정부기관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상담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세븐모빌리티는 40년이상 이륜차 연구개발해 온 전문 엔지니어들과 1회 충전으로 국내 최대 운행거리인 200KM까지 운행이 가능한 전기오토바이 개발에 성공하여, 최근 양산 시스템을 갖추고 배달라이더 이륜차 시장에 본격 진출한 기업이다. 배터리, BMS, MCU, 모터, 스피트메타, 충전기, 전장류 등 특허만 15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세븐모빌리티 전기오토바이는 모터제어기(MCU)에 특허받은 하드웨어를 장착하여 운전자가 스피드와 무거운 물건 운반, 높은 경사길 등 상황과 사용 용도에 따라 세팅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모터제어기에는 엑셀에 소프트웨어를 삽입하여 MCU와 서로 연동케 설계되어 내연기관에 있던 변속기 역할을 하도록 제작되었다. 충전시간은 10분이면 완충이 된다.

송 대표는 “최근 개발한 제품은 4.1/8.1KW BLDC 모터를 사용하여 높은 출력 토크가 발생한다. 스타트후 시속 50km 속도로 주행 중에도 출력가속이 가능하고, 가파른 언덕 등 등판 능력이 아주 우수한 제품이다. 저전력 에너지로 국내 최대 운행거리 확보에 성공했다. 국내 시장 진출과 함께 해외 동남아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