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육청 전경 사진제공 광주교육청=박용준 기자
광주시 교육청 전경 사진제공 광주교육청=박용준 기자

[일요서울ᥣ광주 박용준 기자]광주시 교육청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와 학년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사 운영 지원 계획을 마련해 지난 13일 안내했다. 14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지원 계획은 자기 주도적 진로역량을 함양하고 학사 운영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수능 당일부터 연말까지를 ‘학생 안전 특별기간’으로 정해 생활지도와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자 한다.

시 교육청은 수능 이후 학년말 ▲학교급・학년별 상황에 맞는 학사 운영 계획 수립 ▲학생 활동 중심의 다양한 학교 교육 활동 ▲고3 학생 상황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진로 연계 체험 및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생 생활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생활교육 집중 특별기간’ 운영을 통한 교내・외 학생 생활지도 강화 등에 대한 방침 및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특히 고등학교의 경우 1·2학년과 3학년의 학사일정을 이원화하고 고3 상황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로 · 진학과 경제 · 금융교육 등 자신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 ·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시 교육청은 각 학교와 함께 학생 생활지도와 교육에도 힘쓸 예정이다. 학교 밖 생활 안전을 위한 청소년 이용시설 등에 대한 유관기관 합동 관리를 강화하고 학생 비행 및 탈선 예방 교육을 시행한다. 또 학생폭력, 자살 예방, 성폭력 등 예방 활동과 교육에도 적극, 나선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년말 학사 운영 정상화 및 학생 생활지도 강화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실력 및 인성의 기본기를 탄탄히 하고 각자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하여 원하는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