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사진=대구한의대]

[일요서울 대구ㅣ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이 11월 17일 The-K호텔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제30회 정기총회에서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2년이다.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는 4년제 사립대학 152개교 총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협의체로 사립대학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변창훈 총장은 임기동안 △사립대학 교육의 발전 및 교육제도 개선에 관한 공동협의 △사립대학의 자율성 강화를 위한 공동협의 △사립대학의 재정 확충 방안 수립 및 건의 △대학 간의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변창훈 총장은 대학평가인증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대학입학전형위원회 위원장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수석부회장 ▲한국주거환경학회 차기 회장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부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이사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이사 ▲대구광역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학년도 DHU 취업도약패키지 운영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1월 10일까지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통합적인 집중 취업지원 서비스를 1:1로 제공하는 '2023학년도 DHU 취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60명의 학생이 『2023학년도 DHU 취업도약패키지』의 핵심 단계 3가를 이수해 학생 개인의 취업역량 및 구직기술을 향상시키고 실제로 입사지원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윤아 학생(의료경영학과 4학년)과 유현지 학생(의료경영학과 4학년)은 현재 창한방병원(원무과), 세명병원(홍보기획팀)으로 취업하여 꿈을 펼쳐나가고 있다.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DHU-RU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과 연계한 개인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학생들의 성공 취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플레이어드벤처‘ 칠곡군JOB놀이터(영양)’- 오늘은 내가 요리사! 운영

곡류를 주제로 등록급식소 16개소의 어린이(232명)들을 대상으로 진행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칠곡군으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아)는 특화사업으로 플레이어드벤처 ‘칠곡군JOB놀이터(영양)’-오늘은 내가 요리사!를 진행했다.

‘칠곡군JOB놀이터(영양)’-오늘은 내가 요리사!는 어린이들이 촉감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오감자극 효과는 물론 나아가 인지 능력,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고, 편식 예방에 이바지 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곡류를 주제로 등록급식소 16개소의 어린이(232명)들을 대상으로 ▶곡류에 대해 알아보기 ▶마라카스 체험활동 ▶쌀강정 만들기 요리활동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이 단기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가정과 연계하여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센터 관계자는 “식재료를 활용한 체험형 교육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 DHU LINC 3.0 대학생 Speech Skill 강화 캠프 운영

캠프를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캠프를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 3.0사업단은 최근 이틀 간 칠곡 평산아카데미에서 진행한 DHU LINC 3.0 대학생 Speech Skill 강화 캠프에 우리 대학 LINC 3.0사업 참여학과 재학생 12명이 참가하였다.

스피치에 필요한 스토리텔링 노하우 습득과 돋보이는 피칭을 위한 피칭덱 작성법 실습 및 전문가 멘토링 수업을 진행했다.

Speech Skill캠프는 스피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팀 빌딩부터 모의 IR 경진대회까지 스피치의 주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는 발표 준비 및 차별화된 모의 발표 점검과 함께 기본 발성법과 더불어 자세, 행동, 말투 등 사소한 습관에서 나오는 스피치 단계별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수민 (한의예과, 2학년) 학생은 “스피치의 기초부터 탄탄하게 쌓을 수 있었던 기회였으며, 대학생에게 필수적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동기들과 함께 좋은 추억도 쌓을 수 있었던 뜻 깊은 프로그램 이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구한의대학교 양은주 LINC 3.0사업단 산학연계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DHU LINC 3.0 대학생 Speech Skill 강화 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식과 역량이 한층 성장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