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채용 시스템 운영 · 검증을 통한 채용의 투명성 확보
공정채용 문화 조성으로 공정한 사회 선도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결과,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 공정채용 우수기관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 경영인증원이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2018년부터 채용과정에서 성별, 연령, 출신지역 등 편견이 개입되는 차별적인 요소를 제외하고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서류전형을 적부심사로 진행해 필기시험에서 많은 응시자에게 경쟁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에서 외부전문가를 절반이상으로 구성하고 채용 전 과정에 청렴감사실 직원이 입회하는 등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공공시설공단은 채용과정에서 성별, 연령, 출신지역 등 편견이 개입되는 차별적인 요소를 제외하고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기반으로 표준화된 채용시스템을 통해 일반직 30명을 신규로 채용했다.

그 결과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공정채용 우수기관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정한 채용을 지속 추진한 노력의 결과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을 많이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테크노폴리스로 조명등 교체공사로 인한 부분통제

12월 11일~22일, 12일간 테크노폴리스로 조명등 교체공사 실시

출·퇴근 시간을 고려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탄력적 시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12월 11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테크노폴리스로 초곡, 김흥1, 김흥2터널 조명등 교체공사를 실시하면서 차로를 부분 통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명등 교체공사는 터널 내 노후 조명등(형광등)을 고효율 LED터널등기구 100W로 교체하여 테크노폴리스로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조명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도로 안전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공단은 테크노폴리스로 이용 차량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출퇴근 시간대를 피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탄력적으로 시행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조명등 교체공사기간 동안 발생할 불편함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터널 내 조명환경 개선은 운전자들에게 더 나은 시야를 제공함으로써 도로 안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고 말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배추전달 및 김장 나눔 봉사활동 실시

북부사업소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500포기 복지기관 전달해

취약계층 김장 나눔을 위한 임직원 후원 성금 200만원 기탁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11월 29일과 30일에 지역사회 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기 위해 사랑의 배추전달 및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배추전달 및 김장 나눔 봉사활동은 연말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더이음봉사단 성금으로 진행됐다.

먼저, 11월 29일에는 직원들이 북부사업소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500포기를 수확하여 대구안식원, 해피하우스 등 대구 내 8개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11월 30일에는 직원 20여 명과 남구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원들이 함께 김장 김치를 담궈 남구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구 550세대에 전달해 연말 따뜻한 정을 나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직원들의 정성들여 배추와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뜻을 합쳐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