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칠곡교육청]
[사진=칠곡교육청]

[일요서울ㅣ칠곡 김을규 기자]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지난 18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순회교육대상학생 5개교 10명을 대상으로 학생마다 개별 맞춤형 교재교구 및 진로·직업 물품을 전달하는 ‘진로·직업 꾸러미 전달’을 진행했다.

진로·직업 꾸러미 전달’은 12월 22일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사가 직접 학생에게 맞는 학용품, 학습자료 및 학생 개별 진로 직업 체험 관련 150만원 상당하는 물품을 구매하여 학생에게 전달했다.

물품의 구성은 순회교육대상학생들이 꾸준히 진로·직업을 계획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와 특성, 흥미를 반영했다.

진로직업 꾸러미를 받은 한 재택 순회교육대상학생 학부모는 “학교도 못 가고 아이가 집에서 많이 답답해했었는데, 좋아하는 교재·교구들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진로·직업꾸러미 전달 프로그램을 통해 순회교육대상학생이 진로·직업을 계획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특히 방학 중 교육의 단절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자녀와 행복한 매듭엮기 위한 학부모 연수 개최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지난 18일 오전 10시 칠곡교육지원청 3층 E-Room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행복한 매듭엮기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와의 유연한 소통을 통한 건강한 가정문화 확산과 인성교육의 출발점인 학부모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기본매듭법을 배워가며 팔찌를 만드는 과정에서 집중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예술적 힐링도 체험할 수 있는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장곡초 하○영 학부모는 “나만의 취향을 담은 결과물을 세상에 하나뿐인 장신구로 착용하는 성취감으로 사춘기인 아이와도 부드럽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최원아 교육장은 “기성세대와는 다른 의견과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자녀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이 예술적 힐링을 통해 행복해져서 가정에서 더욱 더 유연하게 소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칠곡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실무사 직무역량 강화 연수 실시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12월 15일 학생통합지원센터 내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수교육실무사를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특수교육실무사들의 특수교육대상학생 이해를 증진하고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따뜻한 교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양지현 교사(특수교육지원센터 팀장)를 초빙하여 특수교육대상자 특성에 대한 이해 및 맞춤형 교육지원 방법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고, 관내 화훼 강사로부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용택 교육지원과장은 “평소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가까이에서 돌보고 지원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시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본 연수가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칠곡교육지원청, ‘2023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칠곡‧성주‧고령 유치원 교원 통합연수회 개최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아)은 12월 14일 칠곡교육지원청 이룸실에서 칠곡‧성주‧고령지역 공․사립 유치원 교원 70명을 대상으로 2023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담당자 통합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칠곡교육지원청이 주관했으며, 2023 유치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 개정에 따라 학적 관리 입력과 주요 내용 변경사항, 유아 나이스 학년말 업무 및 나이스 연계 기재요령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연수 식전 공연으로 열린 첼로와 플롯의 실내악 앙상블(‘어연히’) 음악회는 하루 종일 내린 겨울비의 정취와 더해져 아름답고 낭만적인 힐링 연수의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최원아 교육장은 “유치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준수로 관리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아 나이스 연계 유치원 생활기록부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원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