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복대학교는 지난 12월 14일 남양주캠퍼스 체육관에서 혁신지원사업과 LINC.0사업으로 진행한 학과의 교육운영과 산학협력 성과 및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성과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전시회는 대학의 전체 27개 학과가 성과부스를 만들어서 교육과정 로드맵과 핵심직무역량 인증성과, 산업체 및 지역 연계 프로젝트 운영결과,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캡스톤디자인 성과물 발표에서 대상은 소프트웨어융합과의 ‘공공시설 수행방지 플랫폼’이, 최우수상은 유아교육과의 영유아 놀이퍼즐 개발, 복지행정과의 치매노인 안전뱃지, 임상병리과의 임상병리사의 안전을 위한 니틀캔 개발 프로젝트가, 우수상은 공간디자인과의 ‘영월 버스터미널 및 시장 리노베이션’, 치위생과의 ‘바이브레이터 스파츌라’, 항공서비스과의 ‘AVOD service & Fragrance goods’가 선정되어 장학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경복대학교는 우수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팀에 대하여 산업체와 연계하여 특허출연 및 사업화 추진도 지원할 계획이다. 

성과 공유회를 통하여 타 학과의 우수사례를 교직원과 학생들이 공유하고 체험하여 이후 학생과 산업체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성과 공유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이루어진 다양한 성과물을 체험하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었으며, 대학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알게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ESG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Chat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발표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