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으로서 제10대 후반기 유종의 미를 거둘 것을 약속
- 각 시·도 운영위원장과 소통·협력하여 지방의회 공동 현안 문제 해결 노력

[일요서울] 이은림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도봉4)은 지난 4일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제4차 정기회에 참석했다.

이날 정기회는 이 위원장을 비롯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및 관계자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안건논의,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위원장은 제321회 정례회에서 보궐선거로 선출, 협의회 회원이 됐다.

이 위원장은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으로서 제10대 후반기의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각 시·도의 운영위원장님들과 소통·협력해 전국 지방의회의 공동 현안이 되고 있는 1인 1정책지원관 지원과 지방의회 예산권·조직권 독립 등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회의에서는 '제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노동자 비자 확대 촉구건의안', '코로나19 손실 보상금 지급 중단에 따른 지방의료원 경영악화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중부권 거점공항(청주국제공항) 민간전용 활주로 증설 등 건의안', '지방의회 서류 제출 요구권 실효성 확보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건의안' 등 총 5건의 상정안건을 처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