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학교 정연모 사회봉사단 단장(교수, 왼쪽)이  지난 13일  사랑의연탄나눔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를 방문, 심미진 본부장에게 ‘사랑의 연탄나눔’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영진전문대]
영진사이버대학교 정연모 사회봉사단 단장(교수, 왼쪽)이 지난 13일 사랑의연탄나눔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를 방문, 심미진 본부장에게 ‘사랑의 연탄나눔’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영진전문대]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 사회봉사단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나눔’성금 전달과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사회봉사단은 고물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노인 가정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197만 원(연탄 2,000여 장)을 지난 13일 사랑의연탄나눔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에 기탁했다. 또 봉사단은 이날 대구지역 어려운 이웃 세대에 사랑의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김규림(사회복지계열, 2년) 학생은“교수님, 선후배와 함께 성금을 마련했고, 어렵게 지내시는 어르신 댁에 연탄을 한 장 한 장 쌓아드릴 수 있어서 흐뭇했다”고 했다.

정연모 사회봉사단장(교수)은 “추워진 날씨만큼이나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 봉사단이 마련한 정성으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2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 대학교는 전문학사학위 과정으로 2계열(사회복지계열, 뷰티케어계열) 9개 학과(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메카트로닉스학과, 산업경영학과, 부동산재테크학과, 노인복지학과, 실용영어융합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복지공학과, 아동복지학과)를 개설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회복지학과, 뷰티케어학과, 상담심리학과에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돼 온라인 학습을 통해 학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