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마니아·아이돌 덕후·프로 캠핑족·등산족 각양각색 팬덤 공략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산리오코리아 협업 '헬로키티 헬로 파라다이스' 프로모션[ 제공 : 피알원]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산리오코리아 협업 '헬로키티 헬로 파라다이스' 프로모션[ 제공 : 피알원]

[일요서울 ㅣ이지훈 기자] 최근 ‘디깅 소비’(Digging, 어떤 것에 집중해 파고드는 것)가 주목받으면서 여행 트렌드 또한 변화하고 있다. 여행 트렌드에 민감한 호텔업계들은 분야별로 형성된 거대 팬덤이 주요 소비층으로 잡은 만큼 이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팬심비(팬+가심비, 팬심 대비 심리적 만족)’여행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업계... ‘팬심(心)저격’ 콘텐츠제작 심혈
-“예약 문의가 쇄도, 전 세대에 걸쳐 폭발적인 반응”

호텔업계는 팬심을 휘어잡기 위해 이들의 입맛에 맞춘 콘텐츠를 마련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캐릭터 마니아를 비롯해 아이돌 덕후, 프로 캠핑족, 등산족까지 각양각색 유형의 팬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 중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헬로키티 팬들의 동심저격 호캉스를 위한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헬로키티 애프터눈 티 세트’ 판매를 개시했다. 오는 5월 31일까지 헬로키티 콘셉트의 디저트와 스페셜 음료 2종을 마음껏 맛볼 수 있어 인기다. 

여기에 헬로키티 50주년 한정판 핸드크림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가든 바이 라쿠’에서는 오는 3월 17일까지 매주 주말·공휴일마다 헬로키티 딸기 디저트 뷔페를 운영한다. 귀여운 헬로키티 모양의 각양각색 디저트로 1월분 예약이 조기 마감됐을 정도로 연일 문전 성시를 이루고 있다. 약 3m의 대형 헬로키티 에어 벌룬으로 꾸며진 포토존도 인생샷을 남기려는 고객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도 헬로키티 디자인을 입힌 각종 디저트로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로비 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에서 선보인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가 인기몰이 중이다. 신관 1층 ‘키즈 빌리지’에서 진행하는 헬로키티 레진아트 키링·비누 만들기 원데이 키즈 클래스, 포토존 이벤트 등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캐릭터 팬덤이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떠올라 올해 50주년을 맞는 헬로키티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을 선보였다”며 “다양한 연령대 고객으로부터 예약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전 세대에 걸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NCT DREAM 쇼룸' [제공 : 피알원]
비스타 워커힐 서울 'NCT DREAM 쇼룸' [제공 : 피알원]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K팝 아이돌 팬덤 고객의 팬심을 공략하고자 NCT DREAM(엔시티 드림) 특별 체험 전시 공간 ‘NCT DREAM 쇼룸’을 1층 로비에 조성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캠핑족들이 이색 캠핑 분위기 속에서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윈터 스토리 앳 더 파크뷰 패키지’를 판매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티타임을 취미로 즐기는 고객을 위한 ‘윈터 허그 패키지’를 준비했다.등린이부터 프로 등산족까지 등산 마니아를 겨냥한 호캉스 상품도 있다. ‘위(WE)호텔제주’는 한라산 산행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산행&스파 패키지’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