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실시간 양방향 통역 서비스 제공

지난 17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제공 : 삼성전자]
지난 17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제공 : 삼성전자]

[일요서울 ㅣ이지훈 기자] 새로운 모바일 AI폰인 ‘갤럭시 S24’가 사전 판매(1월19일)를 앞두고 있어 많은 갤럭시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미국 현지 시각) 삼성전자는 미국 세네제이에 위치한 SAP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 (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AI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 “갤럭시 S24 시리즈는 새로운 모바일 AI폰의 시대 열 것”
- 국내 사전 판매 19일부터 일주일간 진행 예정 

이번에 새롭게 세상에 나오게 될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한다. 통화부터 메시지까지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스마트폰 시대를 넘어 새로운 모바일 AI폰의 시대를 열 것”이라며, “갤럭시 AI는 사용자가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바꾸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서로 다른 언어(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이상 13개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 간 전화 통화 시,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실시간 양방향 통역 서비스 제공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사용자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을 통해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온디바이스 AI’로 통역이 이뤄지기 때문에 통화 내용이 휴대폰 외부로 노출될 가능성도 없어 사용자는 보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통화 번역뿐 아니라 문자를 포함해 카카오톡 등 국내외 주요 모바일 메신저 앱에서 실시간 번역 기능도 제공한다.

‘서클 투 서치’ 기능도 갤럭시S24 시리즈에 장착되면서 갤럭시S24 시리즈 사용자는 SNS나 유튜브 사용 중에 필요할 경우 쉽게 검색이 가능하다. 친구의 인스타그램 사진에 나온 예쁜 장소를 보고 싶으면 해당 화면에 동그라미만 그리면 된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전작 대비 최강의 카메라 기능도 자랑한다.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을 탑재,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의 5배 광학 줌 카메라는 전작 대비 약 60% 커진 1.4㎛ 크기의 픽셀을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다. 또 더 넓은 각도를 지원하는 손 떨림 방지 기능(OIS)을 통해 손 떨림을 방지하고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1월 31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국내의 경우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판매가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