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 저자 켈리 최 / 출판사 다산북스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인생의 일과 관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하루의 골든 타임인 아침을 헛되게 보내면 안 된다고 당부하는 신간이 출간됐다. 

신간 ‘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은 베스트셀러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웰씽킹’의 저자 켈리 최가 저술한 책이다.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아온 그녀는 금수저도, 화려한 학력을 지닌 경력자도 아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상경해 낮에는 봉제공장에서 밤에는 야간고등학교를 전전긍긍하며 주경야독하는 힘든 시기를 보냈다. 30대부터는 성공가도에 올랐지만 10억이라는 커다란 빚더미로 죽을 고비까지 넘겨야 했던 시절도 있었다. 굴하지 않은 그녀는 대성한 1000여 명의 인생사를 연구하고 행동강령으로 실천했다.

그 결과 전 세계 13개국에 자신만의 매장을 만들어 연매출 7000억 원 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후 자신의 경영 노하우와 성공한 이들의 마인드를 고스란히 담은 ‘웰씽킹’을 저술했고 ‘웰씽킹 아카데미’를 설립해 성장, 도전, 상생이라는 공생의 철학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책에서는 ‘당신에게 황금빛 아침, 골든 모닝을 선물하라’는 화두를 던지며 인생을 역전시키고 부와 성공을 거머쥐게 하는 ‘아침의 힘’을 강조했다. 새벽부터 아침 일과가 시작되는 시간을 황금 시간대로 ‘골든 모닝’으로 설정하고 역사적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왔던 현인들의 힘은 아침에서 나왔다고 꼬집었다. 

저자는 미래를 대비하고 현재를 바꿀 동력을 얻으며 원하는 인생과 목표를 잠재의식 속에 깊게 투영시킬 수 있는 시간을 헛되게 보내면 안된다고 강조한다. 특히 저자가 강조하는 삶의 루틴을 하루 20분씩 반복해 투자하면 최고의 컨디션과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량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전한다. 

아침의 풍요를 인생의 번영으로 만드는 끌어당김의 기적이라고 정의하는 저자는 20분의 아침 습관 속 다섯 가지 루틴을 제시한다. 첫 단계는 영혼에 지혜와 행복, 평온함을 심기 위한 3분 시각화와 3분 확언을 수행한다. 이어 정신과 성장을 위해 1분 명언 필사와 3분 독서를 수행한다. 이후 육체에 에너지와 건강을 더해주기 위해 10분 운동을 실행한다. 물론 강박처럼 순서를 지키라는 의미는 아니다. 저자는 스스로의 상황과 시간에 맞게 순서를 조절하면서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강조한다. 

습관을 만들고 유지하는 설루션단계인 결단- 선언-협업-인증-보상은 인생 전반에 미치는 강력한 전략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저자는 “성공한 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일에 충분한 돈과 시간을 쓸 수 있는 사람이다. 돈의 주인이 되기 전에 시간의 주인이 먼저 되어야 한다. 돈의 그릇을 키우면 돈이 많이 담기는 것처럼 시간도 마찬가지다. 시간 그릇을 키우면 자신이 주도할 수 있는 시간이 질적, 양적으로 늘어난다. 바르게 부와 명예를 일군 대부분의 사람들의 공통점은 시간 활용에 집착한다는 점이다. 사람 관계에 대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기 전에 자신이 스스로 컨트롤 가능한 시간을 늘려 나가는 데 시간을 투자하고 할애한다” 고 밝혔다. 

특히 책에서 저자는 ‘100일 끈기 프로젝트’를 제시해 독서, 운동, 시각화 등 다양한 도전으로 끈기 있게 해내는 사람이 완전히 다른 삶을 살 수 있었다고 강조한다. 100일이면 약 3개월의 시간이다. 자신이 끈기가 없는 사람이라고 치부해도 100일간의 도전으로 생기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고 단언한다. 

‘아침이 당신의 운명이다’고 던지는 책은 총 4부로 나눠 아침이 발산하는 기적의 에너지를 전달한다. 최대치에 도전하는 인생 황금률을 전달하면서 인생을 경영하기 전에 시간을 경영할 줄 알아야 하고 매일 아침 최고의 자신을 만나는 데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적의 모닝 시크릿으로 아침 루틴을 새겨 꿈을 현실로 만드는 5단계 습관 설루션을 기억하고 실천하라고 당부한다. 

이 책과 함께 읽을 만한 책으로는 저자 벤저민 하디의 ‘퓨처 셀프’, 저자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하와이 대저택의 ‘더 마인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