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청 전경. [사진=영덕군]
영덕군청 전경. [사진=영덕군]

[일요서울ㅣ영덕 김을규 기자] 영덕군은 오는 29일부터 4일간 삼사해상공원에서 열리는 제27회 영덕대게축제에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자는 해당 부스를 통해 10만 원 이상을 현장에서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할 수 있으며, 기부가 확인되면 즉석에서 현장 기부자 1인당 여행용품 1세트씩 받게 된다.

또한 가족과 지인 등 3인 이상이 함께 기부하면 3만 원 상당의 어간장 선물꾸러미 1세트를 30팀에 한정해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전국 각지에서 온 방문객들이 대게축제도 즐기시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참여하시어 다양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덕군, 2025년까지 공공매입임대주택 50호 건립

영덕군(왼쪽 김광열 영덕군수)과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지역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사진=영덕군]
영덕군(왼쪽 김광열 영덕군수)과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지역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사진=영덕군]

영덕군은 지방의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군민에게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와 지역 맞춤형 공공매입임대주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매입임대주택이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 취약계층 등에 양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 등의 공공주택사업자가 직접 건설하지 않고 매매 등으로 취득해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약에 앞서 영덕군은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관내 주택 수요자들이 원하는 주거 양식, 주택 형태, 매입 유형 등을 조사함으로써 지역의 요구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으로 이번 사업을 설계했다.

이를 바탕으로 영덕군은 군민에게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주거 기회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25년 상반기까지 임대주택을 준공하고 같은 해 연말까지 매입 및 입주자 모집을 공고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이번 협약은 영덕군 측에서 지역 맞춤형 공공매입임대주택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행정을 지원하고 경상북도개발공사 측에서 양질의 주택 건설과 효율적인 운영을 수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지역 맞춤형 공공매입임대주택 사업을 통해 양질의 주택을 효과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최소한 주거에 대한 문제나 불만으로 지역을 떠나는 군민이 없도록 하겠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의 주거 안정은 물론 지방의 인구감소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방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덕군산림조합, 교육발전기금 500만 원 기탁

왼쪽부터 차자극 수석이사, 김광열 영덕군수, 권오웅 산림조합장, 남태욱 상무.
왼쪽부터 차자극 수석이사, 김광열 영덕군수, 권오웅 산림조합장, 남태욱 상무.

영덕군산림조합(조합장 권오웅)은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과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 14일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김광열(영덕군수) 이사장을 만나 교육발전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한편, 올해 들어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에 교육발전기금을 전달한 단체 또는 개인은 이번 영덕군산림조합을 포함해 ㈜지일 500만 원,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영덕군지부 100만 원, 임만진 씨 500만 원 등으로, 영덕군 각계각층이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뜻있는 참여를 이어가고 있다.

영덕군 영덕읍체육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영덕군 영덕읍체육회는 지난 2월 15일 영덕읍사무소에서 최병일 이임회장과 박재열 취임 회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광열 영덕군수, 손덕수 영덕군의회 의장 및 의원, 김서규 영덕군체육회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병일 이임 회장은 “박재열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재임 기간 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주민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또한, 박재열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체육회 임원진들과 열심히 뛰면서 주민 화합과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체육회를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취임식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10kg짜리 40포대 전량을 읍내 불우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읍사무소에 위탁했다.

영덕군, 2024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영덕군은 경력과 전문성을 가진 퇴직 중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영덕군에 주민등록을 둔 1974년생의 만 50세 이상부터 1959년생인 만 65세 미만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사회복지사 2급 이상 또는 사회복지 분야 경력 1년 이상을 조건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총 4명이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기초푸드뱅크 사업지원, 고독사 및 사회 고립가구 지원 활동 등 사회복지서비스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영덕군 주민복지과 복지지원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