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상시모집, 지역 문화예술 공연팀을 위한 무대 제공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2024년 신천둔치 수변무대(중동교~희망교 좌안)에서 공연할 문화예술 공연팀을 2월부터 상시 모집한다.

신천둔치 중동교와 희망교 사이 좌안에 설치된 수변무대는 작년 연말 설치 후 올해부터 정식으로 운영된다.

공단은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콘텐츠 제공으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신천을 시민들이 머무는 공간으로 개선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3월 23일부터 10월 말까지(7~8월 제외) 매주 토요일에는 총 23회에 걸쳐 19시 ~ 20시(1시간)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시립예술단과의 협업으로 클래식, 국악, 무용, 연극, 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이 정기적으로 펼쳐진다.

이와 함께 시민과의 소통 및 참여,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2024년 수변무대를 빛내줄 지역 문화예술 공연팀을 상시 모집한다.

공연분야는 대중가요, 클래식, 국악, 댄스, 마술 등이며 공연이 가능한 일시는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이다.

공연시간은 개인이나 단체당 30분에서 1시간 정도이며, 공연 프로그램에 따라 공단과 협의를 통해 조정할 수 있다.

음향, 조명 등 부대시설은 공연팀별 자체 준비가 필요하며, 공단은 공연에 필요한 전기시설 및 홍보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연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사용신청서를 다운로드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수변무대 운영으로 신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수준 높은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지역 내 우수한 문화예술 공연팀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북부사업소, 2024년 주말농장 무상 분양 실시

대구시에 거주지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 누구나

2024.2.19.~3.3.기간 동안 이메일, 우편물, 방문 접수로 신청

공단 북부사업소(대구 서구 달서천로 7) 내 주말농장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 북부사업소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작물을 가꾸고 재배하는 힐링공간을 제공하고자 2월 19일부터 3월 3일까지 주말농장을 무상 분양한다.

올해 주말농장 분양대상은 총 30구획으로 1구획 당 10~13㎡이며 희망자 대상 무상으로 분양된다.

대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말농장 분양은 2월 19일부터 3월 3일까지 우편, 이메일, 방문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 마감 후 컴퓨터 랜덤 방식으로 추첨하여 1가구당 1구획씩 배정하고, 배정받은 농장에서 4월 15일부터 작물을 경작할 수 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시민들이 주말농장에서 작물을 직접 재배하여 수확하는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도심 속 친환경 힐링 공간이 될 주말농장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해빙기 안전점검 실시

해빙기 대비 상리절개지 등 도로 사면 및 급경사지 16개소 점검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해빙기 집중 안전관리 추진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이 해빙기를 맞아 2월 19일부터 3월 31일까지 지반 약화로 산사태, 시설물 붕괴 등 사고 위험성이 높은 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공단은 해빙기 낙석, 붕괴 사고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전문적인 점검을 위해 공단 직원 및 토질 및 기초기술사 등 민간 전문가와 합동 점검반을 편성했다.

공단 재난안전처가 실시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비탈면 균열 및 침하 발생 여부 ▲낙석 방지시설 설치의 적정성 ▲배수시설 적정 관리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공단은 점검 시 드론을 활용해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도 세밀히 점검할 예정이며, 안전 확보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위험요인을 해소하여 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해빙기 취약 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점검과 사전 예방 활동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시설 운영을 위해 시기별 위험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