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오전 11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대전예술의전당, '2024 아침을 여는 클래식' 공연 포스터
대전예술의전당, '2024 아침을 여는 클래식' 공연 포스터

[일요서울 ㅣ대전 이재희 기자] 대전예술의전당은 '2024 아침을 여는 클래식' 시즌 첫 무대로 오는 12일 오전 11시 앙상블홀에서 바리톤 김기훈의 공연을 선보인다.

영국 가이언으로부터 “눈물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벨벳 바리톤”이란 평을 받은 바리톤 김기훈은 2021년 영국 공영방송인 BBC가 주최하는‘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에서 한국 성악가 최초로 우승하며 세계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다. 2019년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남자성악부문 2위, 오페랄리아 2위 및 청중상을 수상했으며, 오페라 전문 채널 오페라와이어에서 선정한 2021 월드 라이징 스타 10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공연으로 레온카발로 ‘아침의 노래’, 토스티 ‘새벽은 빛으로부터’, 슈트라우스 ‘위령제’, ‘내일’, 김효근 ‘첫사랑’,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중 아름다운 저녁별’ 등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곡, 오페라 아리아 등을 준비해 피아니스트 신재민과 함꼐 무대를 펼친다.

사진 왼쪽부터 바리톤 김기훈, 첼리스트 홍진호 모습
사진 왼쪽부터 바리톤 김기훈, 첼리스트 홍진호 모습

‘아침을 여는 클래식’은 첼리스트 홍진호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주와 진행을 맡아 오는 11월까지 총 7번 관객을 맞는다.

또, 이번 바리톤 김기훈을 시작으로 피아니스트 박종해, 첼리스트 이송희, DUO A&U, 비올리스트 신경식,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 피아니스트 박영성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관람 가능하며 티켓 등 자세한 내용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