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31일까지 전품목 10% 세일

[일요서울ㅣ영덕 김을규 기자] 영덕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가 봄을 맞이해 다가오는 3월 20일부터 31일까지로 전품목 10%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영덕장터에는 현재 58개 업체가 163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영덕군의 품질 좋은 제철 농수산물과 특산물, 가공 상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영덕장터에서는 올해 1월 설맞이 이벤트, 2월 영덕대게축제 개최기념 이벤트 등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판매 마케팅을 강화하고 소비자 혜택을 늘일 예정이다.

한편, 영덕장터 참여를 희망하는 입점농가도 꾸준히 모집하고 있다.

입점자격은 영덕군 농축수산물, 농식품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농어업인, 농어업법인과 주재료 50% 이상 영덕산 원료를 사용하는 가공품 생산업체이며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있으면 입점 신청이 가능하다.

농촌지원과장은 “영덕장터의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 소비자는 질 좋은 상품을 산지 직송 구매하고 생산자에게는 소득증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덕군,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

영덕군은 3월 19일 ~ 4월 8일까지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2024. 1. 1 기준)에 대한 열람과 의견을 접수한다.

열람대상 필지는 영덕군 지역 전체 14만 5,951필지로 국·공유지 3만 1,620필지와 사유지 11만 4,331필지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와 군청 종합민원처리과 토지관리팀 또는 토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4월 8일까지 군청 종합민원처리과 토지관리팀에 방문하거나 팩스, 우편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감정평가사 정밀 검증과 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 뒤 결과를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군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결정·공시되는 ㎡당 가격으로 각종 국세와 지방세,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이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산정된 것으로, 토지 시가와 실제 거래가격과 다를 수 있다.”고 말했다.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2024. 1. 1 기준)는 4월 30일 결정돼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로 공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청 종합민원처리과 토지관리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영덕의 함성’ 제37회 영해 3·18독립만세문화제 거행

세대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문화의 장 마련 

호국충절의 고장 영덕군이 영해 3·18만세운동 105주년을 기념해 지난 17일 문화제를 개최했다.

영해 3·18만세운동은 1919년 3월 18일(음력 2월 17일) 영해면 장날을 기점으로 축산, 창수, 병곡 지역의 민중들이 합류해 조국의 독립을 부르짖었던 경북지역 최대의 독립운동이다.

영덕군은 영해 3·18만세운동을 이끌었던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국권 회복과 민족자존의 뜻을 이어받기 위해 올해로 37번째 문화제를 열고 있다.

사단법인 영해3․18독립만세운동기념사업회가 주관한 이번 문화제는 주요 행사인 횃불행진과 함께 미래세대가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와 버스킹 대회 등의 행사가 마련돼 활기찬 분위기 속에 치러졌다.

횃불행진을 참여한 한 관광객은 “감동적인 만세운동의 순간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라며, “나라를 위해 몸을 던지셨던 당시 독립운동가와 떨쳐 일어섰던 민초들이 있어 지금의 우리가 있음을 오늘 다시 가슴에 새기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해3․18독립만세의거기념사업회 한규상 회장은 “이번 행사는 체험과 참여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자연스럽게 현장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상하고 준비했다”며, “영해 3·18만세운동이 상징하는 애국과 충절의 가치는 나라를 위해 세대가 함께 연대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