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섭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이형섭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사진 제공=경기언론사협회 합동 취재단

[일요서울 ㅣ의정부 강동기 기자] 경기언론사협회(회장 이미숙)는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경기북부지역 국회의원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합동 인터뷰를 실시한다.

인터뷰 순서는 공천 확정 발표가 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후보자측과 조율된 날짜에 진행되며, 후보자별 공통질문 6개 질문안으로 이루어진다. 경기언론사협회는 일요서울,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북부포커스, 경기주간신문,  등 4개 언론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순서는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후보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후보와의 주요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출마의 변을 밝혀달라

▲이번 총선은 의정부에 만연한 무능과 각종 부패를 끊어내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통해 막혀 있던 의정부 개발의 혈을 뚫는 시발점이다. 사람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일과 사람에 대한 동경으로 어린 시절부터 정치에 대한 꿈을 키웠다.

하지만 직접 목도한 의정부의 정치는 시민을 위하는 것이 아닌 당파적 이익과 무능한 구태정치가 만연했다. 말만 가득했고 실천은 없었다. 의전으로 대접 받기만을 원했고 시민에게 보답하지 않았다. 의정부는 희망이 보이지 않았다.

내가 나고 자란 의정부를 이대로 두어선 안되겠다는 무거운 사명감이 가슴을 뜨겁게 했다. 국회의원이 되면 말뿐인 정치인이 아닌, 실효성과 필요성을 기반으로 행동하는 정치인, 모든 행동에 강한 열정과 책임감을 담은 뚝심 있는 정치인, 당파적 이익을 떠나 오직 시민의 이익만을 따지는 세일즈 국회의원이 되겠다.

- 의정부 지역의 주요  현안문제는

▲ 첫 번째로  '8호선 의정부 연장'이다. 현재 남양주 별내까지 연장이 추진중인 8호선을 의정부까지 끌고 와야 한다. 구체적으로 별내에서 고산, 민락, 신곡을 지나 의정부역까지 연장하여 의정부을 주민들께서 8호선을 타고 잠실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의정부역을 통해 GTX-C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GTX-F노선과 8호선을 공용으로 활용해 서울 외곽 순환철도망을 구축해야 한다. 8호선 의정부 연장을 조속히 추진해 주민분들의 출퇴근 시간을 30분 단축해드릴 것이다.

두 번째로 '미군반환공여지 캠프 스탠리, 캠프 카일 개발'이다. 의정부는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해 서울로 출퇴근하시는 시민분들이 많다. 출퇴근을 위해 왕복 2~3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의정부에게 마지막 남은 기회는 캠프 스탠리, 캠프 카일, 캠프 레드 클라우드 등 미군반환공여지다. 면적이 좁은 의정부가 가용할 수 있는 소중한 부지에 첨단산업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캠프 스탠리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해 첨단IT기업들을, 캠프 카일에는 첨단바이오기업들을 유치해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야 한다.

세 번째로 '고산 물류센터 백지화'이다. 고산동 주거지 앞에 물류센터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민들께서 반대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주민들과 소통하며 해결책을 고민해 왔다. 주거지와 초등학교 인근에 대형 물류센터가 들어선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린벨트를 풀어서 추진한 복합문화융합단지 개발사업 취지에 맞지 않는 물류센터가 갑자기 추진된 배경에 대해 지난 1년간 추적해 왔다. 자료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진실에 어느정도 접근할 수 있었고 그에 대해 꾸준히 문제제기를 해 왔다.

정치인은 힘 없는 주민들의 편에 서서 끝까지 공익 가치를 위해 싸울 수 있어야 한다.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와 함께 복합문화융합단지 개발사업을 둘러싸고 있는 의혹들이 명명백백 밝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이형섭 후보가  생각하는 나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군법무관, 변호사로 활동하며 쌓은 법률적 전문성과, 지난 5년간 국민의힘 의정부을 당협위원장으로서 지역을 이끌며 쌓아온 경험과 주민분들께서 주시는 신뢰이다. 지역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필요를 담은 공약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 당선되면 1호 법안으로 어떤것을 생각하고 있나

▲ 제22대 국회가 시작되면 1호 법안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한 ‘원샷법’을 추진 할 계획이다. 의정부는 수도 방어라는 임무를 위해 70여년간 군사도시로서 희생함과 동시에 여러 규제들과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었다.

‘원샷법’이 통과되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출범하면 경기도청 북부청사 소재지인 의정부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중심이 될 것이다.

- 시민(국민)들에게 어떤 국회의원으로 남고 싶은지

▲어떤 국회의원으로 기억되기 보단 국회의원으로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말씀 드리고 싶다. 국회의원이 되면 시민분들의 이익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시민분들께서 우리 의정부에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고품격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세일즈 전문 국회의원이 되어 의정부 현안을 해결하고 의정부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동분서주 뛰어다닐 것이다. 당파적 이익보다는 의정부 시민의 이익만을 따지는, 지역의 미래만을 고민하고 행동하는 국회의원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