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농협(회장 강호동)경제지주 농업경제부문의 새로운 수장으로 선임된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가 경제사업 본연의 역할인 구・판매사업 강화 기조에 발맞춰 취임 첫 행보로 27일 주요 경제사업장 현장을 찾았다.

박서홍 신임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이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여 농축산물 특별 할인행사 현장을 순람하고 있다. [제공 : 홍보팀]

박 대표이사는 가락도매시장 내 농협 가락공판장을 시작으로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 안성농식품물류센터, 중부자재유통센터, 농협종묘센터, 마트사업중부지사를 차례로 방문하여 사업장별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장 먼저 농협 가락공판장을 찾은 박 대표이사는 과일 경매현장을 돌아보며 최근 높은 가격대를 보이는 주요 농산물의 출하물량과 경락시세를 확인하는 등 전반적인 수급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남서울농협 하나로마트로 발걸음을 옮긴 박서홍 대표이사는 지난 25일부터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진행 중인 농축산물 할인행사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새봄맞이 초특가전!'의 진행상황 및 소비자 반응 등을 살펴보았다.

이날 오후에는 농산물, 시설자재, 생활물자의 물류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안성농식품물류센터, 중부자재유통센터, 농협종묘센터, 마트사업중부지사(평택물류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박서홍 신임 농업경제대표이사(왼쪽 2번째)가 안성농식품물류센터를 찾아 농협 우수 농산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 홍보팀]
박서홍 신임 농업경제대표이사(왼쪽 2번째)가 안성농식품물류센터를 찾아 농협 우수 농산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 홍보팀]

한편 박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생산・유통 기반 구축 ▲영농자재 공급 경쟁력 강화 ▲산지-도매-소매 밸류체인 연계 ▲농식품 부가가치 창출 등을 강조하며‘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농업경제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박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업인 실익제고와 농축협 경제사업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구·판매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하며“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하여 농산물 가격안정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