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크리스피크림 도넛,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도넛 2종 출시

롯데그룹(회장 신격호)에서 수입해 유통 중인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Share the love with SWEETHEART’ 콘셉트로 하트 모양의 ‘발렌타인 도넛’ 2종과 초콜릿의 깊은 맛이 일품인 ‘발렌타인 모카’를 한정 판매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깜찍한 하트 모양으로 연인, 친구, 가족 등에게 사랑을 전하기 안성맞춤인 ‘발렌타인 도넛’은 ‘핑크 발렌타인’과 ‘초코 발렌타인’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핑크 발렌타인 도넛’은 스트로베리 아이싱을 입힌 하트 모양의 도넛을 상큼한 스트로베리 크림 필링으로 가득채운 후 컬초콜릿 토핑과 슈가 파우더로 달콤함을 더했다. 화사한 핑크빛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아 마음을 전달하기에 제격이다.

‘초코 발렌타인 도넛’은 초코 크림 필링을 가득 채운 하트 모양의 도넛 위에 초콜릿 아이싱을 입히고, 컬초콜릿 토핑과 코코아 파우더로 초콜릿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핑크 발렌타인 도넛’, ‘초코 발렌타인 도넛’은 각 1600원이며 오는 14일까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랑이 넘치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주위 사람들과 달콤한 도넛을 나누어 먹을 수 있도록 ‘발렌타인 더즌’도 마련했다. 크리스피 크림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 6개, ‘핑크 발렌타인 도넛’ 3개, ‘초코 발렌타인 도넛’ 3개 등 총 12개의 도넛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1만2000원이다.

한편 발렌타인데이의 달콤함을 닮은 음료도 선보인다. 에스프레소와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는 모카에 다크초콜릿을 녹여 깊고 풍부한 초콜릿 맛을 살린 ‘발렌타인 모카’가 그 주인공으로 스몰(s) 사이즈가 4500원, 미디엄 사이즈(m)가 5000원이다. 도넛과 함께 발렌타인 모카를 맛볼 수 있는 ‘발렌타인 모카 세트’도 있으며 가격은 4800원이다.  

나형극 롯데리아 KKD사업본부 팀장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연인을 위한 특별한 간식 선물로 안성맞춤인 하트 모양의 스페셜 도넛 ‘발렌타인 도넛’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발렌타인 도넛’으로 친구, 가족 등 평소 마음을 전달하지 못했던 주위 사람들과도 달콤한 사랑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달콤한 플라워 패턴의 발렌타인데이 선물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 계열사인 파리크라상(대표 최석원)이 운영하는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연인들의 특별한 날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발렌타인데이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발렌타인데이, 달콤한 사랑이 꽃피다’라는 콘셉트로 선보이는 파리바게뜨의 발렌타인데이 특별 패키지는 사랑스런 컬러로 대표되는 핑크를 비롯해 바이올렛과 옐로우, 화이트 등 컬러감이 살아있는 플라워 패턴을 모티브로 삼은 ‘로맨틱한 초콜릿 세트’,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소형 기프트 세트’, 기념일에 빠지면 섭섭한 ‘케이크’ 제품으로 구성해 상황에 따라 어울리는 선물을 고를 수 있다.

- 수줍은 사랑 고백 ‘당신의 공주님·나의 왕자님’, ‘사랑의 꽃다발’

발렌타인데이의 꽃 ‘초콜릿’. 달콤한 사랑이 꽃피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며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한 기념 초콜릿은 ‘당신의 공주님·나의 왕자님’과 ‘사랑의 꽃다발’이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이라면 ‘당신의 공주님’, ‘나의 왕자님’을 주목하자. 턱시도와 웨딩드레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플라워 코사지를 달고 있는 ‘당신의 공주님·나의 왕자님’은 꽃을 들고 왕자님에게 “나는 당신의 공주님입니다”라고 수줍게 사랑을 고백하는 공주의 마음을 담았다.

“내 사랑을 받아줘!” 사랑하는 이에게 바치는 달콤한 꽃다발 컨셉의 ‘사랑의 꽃다발’은 밀크, 핑크, 화이트 장미꽃 몰드 초콜릿이 담겨있다.

- 우정을 담은 소형 기프트 세트 ‘쁘띠 초콜릿’, ‘쁘띠 플라워’

발렌타인데이에 친구와 직장동료를 빼놓으면 섭섭하다. 파리바게뜨는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 없는 소형 기프트 세트도 준비했다.

화사한 꽃 봉우리 디자인 박스에 담긴 쁘띠 초콜릿으로는 함박꽃, 옐로우로즈, 카네이션, 코스모스 4종으로 출시돼 스타일에 따라 선물할 수 있다. ‘쁘띠 플라워’는 아름다운 꽃 일러스트에 담긴 폴더랩 초콜릿으로 부담 없이 낱개로 선물하기 좋다.

- 연인들의 날을 기념하며 ‘사랑을 전하는 꽃다발’, ‘그대는 나의 여왕’

연인들의 기념일에 케이크가 빠질 수 있을까? 파리바게뜨는 발렌타인데이에만 만나볼 수 있는 ‘사랑을 전하는 꽃다발’ 케이크를 선보인다. 사랑스러운 핑크빛 딸기 시트에 상큼한 딸기 크림을 샌드한 ‘사랑을 전하는 꽃다발’ 케이크는 사랑하는 이에게 달콤한 꽃다발로 마음을 전하기에 충분하다.

로맨틱한 화원 느낌의 ‘그대는 나의 여왕’ 케이크는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에 티아라 초콜릿과 딸기를 풍성하게 장식해 연인이 함께 즐기는 케이크로 손색없다.
 

현대백화점, “초콜릿으로 만든 대형 구두 보러오세요”

현대백화점(회장 정지선) 신촌점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으로 만든 대형 구두를 전시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 대형 초콜릿 구두는 높이 2m, 너비 3m로 만들어졌으며, 초콜릿 장인인 정영택 쇼콜라티에와 전문가 4인이 총 60㎏의 초콜릿을 사용해 14일간 제작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대형 초콜릿 구두는 신촌점 이외에 본점, 무역센터점 등에도 같은 형태로 만들어져 전시됐다”면서 “본격적인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판매는 오는 10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종현 기자> todida@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