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2003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9년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작품 ‘위키드’가 5월말 한국 관객들을 찾아간다.

▲ Photo of American Production by Joan Marcus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베스트셀러 ‘위키드’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뮤지컬 ‘위키드’는 오즈의 마녀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특별한 판타지다.

도로시가 오즈에 떨어지기 전 이미 그곳에서 만나 우정을 키웠던 두 마녀가 주인공인데, 우리가 나쁜 마녀로 알고 있는 초록마녀가 사실은 불 같은 성격 때문에 오해 받는 착한 마녀이며, 착한 금발마녀 글린다는 아름다운 외모로 인기를 독차지하던 허영덩어리라는 구성이 기본 줄기.

 

▲ GLINDA_Retouched Photo by Maye Wong

“사람들이 어떻게 나쁜 인물을 만들어 내는지 말하고 싶었다”라는 원작자의 말처럼 ‘위키드’는 사회 편견과 선입관을 꼬집으며 웃음과 인생을 함께 보여준다. 더불어 양철 나무꾼, 허수아비, 겁쟁이 사자 등 친숙한 캐릭터들의 탄생비화도 공개한다.

그래미상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 수상, 미국에서 200만장의 더블 플래티넘 판매기록을 세운 웅장하고 수려한 배경음악도 ‘위키드’만의 매력이다.

 

‘위키드’에서 선보이는 350벌의 의상의 가치는 300만 달러(35억 원)을 넘어선다. 글린다가 버블머신을 타고 내려올 때 입는 화이트 드레스는 화려한 장식으로 무게가 20kg에 달한다. 각각의 의상들은 69개의 다양한 가발과 함께 완성되며 어떤 배우는 8번까지 가발 체인지를 하기도 하는데 가발 한 개의 가격만도 300만 원에 이른다.

 

개 막 일 2012년 5월 31일

공연시간 평일 8시 / 토요일 2시, 8시 / 일요일 및 공휴일 1시, 7시

(단 6월 10일- 3시공연)

티켓가격 VIP 16만원/ R 13만원/ S 9만원/ A 7만원/ B 5만원

러닝타임 2시간 45분 (인터미션 포함)

예 매 처 옥션, 인터파크, 롯데닷컴, 예스24, 티켓11번가

공연문의 1577-3363

홈페이지 www.wickedthemusical.co.kr

제작 SEOL&COMPANY, CJ E&M 주관 CLIP service

 

hoj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