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19일 연평도 사격훈련 실시 계획과 관련, "이번 사격훈련은 우리 영해에서 이뤄지는 통상적인 훈련인 만큼 북한이 이를 문제삼는 것은 억지주장이며 보복을 한다는 것은 협박일 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이번 주 우리 군이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사격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북한은 '자위적 타격'을 운운하며 대남 협박에 강도를 높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변인은 "우리 군이나 국민 어느 누구도 북한의 협박에 굴할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만약 우리가 북한의 협박에 굴복한다면 북한은 우리를 얕보고 더 큰 협박과 함께 우리에게 더 큰 양보와 대가를 요구할 것임이 분명하다. 이는 역사가 말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이번 기회에 우리의 영토와 영해를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명확히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북한은 더 이상 억지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 동족에 대한 무력도발을 감행하는 것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민족은 물론 전 세계가 북한의 연평도 민간인 마을에 대한 야만적인 무차별 폭격을 잊지 않고 있다"며 "북한이 만약 또 다시 무력도발을 해 온다면 북한 김정일 정권에 치명적인 타격을 불러올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격훈련 중단을 주장하고 있는 야당에 대해서는 "북한의 협박에 단호한 목소리를 내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우리 군의 사격훈련을 반대하며 군과 국민들의 사기를 꺾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은 우리 영토와 영해를 지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천명하지 않은 채 국민들에게 불안감만을 증폭시키는 행태를 중단해야 한다"며 "민주당의 태도는 협박으로 우리 사회를 겁먹게 해 내부 분열을 꾀하려는 북한측 의도에 말려드는 것임을 명백히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도 이제는 북한에 대해 '안된다'는 말을 명확히 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북한과 종북파의 표를 의식한 국가의식 없는 정당이라는 평가를 떨쳐버릴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