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대선후보 경선캠프 대변인을 지냈던 이정현 의원이 경선 패배 이후 김문수 경기지사 측으로부터 정무부지사 제안을 받고도 거절했던 사연이 알려졌다.

친박(박근혜)계 대변인격인 이 의원은 19일자 중앙SUNDAY와의 인터뷰에서 "박 전 대표의 후보경선이 끝나고 4번이나 대선 선거대책위에 들어와 달라는 요청이 있었지만 모두 거절했다"면서도 "김문수 경기지사 측이 정무부지사 제안을 해왔을 때는 정말 (거절하기)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이 의원은 경기도 정무부지사 제안을 받고나서 "솔직히 떨렸다. 봉급다운 봉급을 받아본 적이 없는 나에게는 그야말로 매력덩어리였다"며 "그때 전화기를 잡고 '거절을 못하면 박 전 대표와 영영 헤어져야 한다'고 기도했다. 끝내 정무부지사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혔다.

또 "다음날 김문수 지사에게 불려가 엄청 혼났다"며 "얼마 뒤에는 박 전 대표가 전화를 걸어 와 '제가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평소 거의 쓰지 않는 표현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표가 대변인격을 두는 것은 본인이 직접 나서면 다른 예비주자들이 목소리를 높이면서 대선 조기 붐이 일게 될 것을 염려하기 때문"이라며 "박 전 대표라고 조급함이 없겠는가. 국가와 현 정부를 위해 자기 이익과 정치적 계산은 철저히 접어두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