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서울|정대웅 기자] 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이 3일 국회 정론관에서 가자회견을 열어 "청와대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한 추가 문건이 대량으로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검찰의 조속한 압수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있다.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민주통합당 이석현 의원은 3일 청와대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사찰 문건이 2군데 더 있다”고 폭로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에서 가지회견을 열고 “검찰이 입수하지 못한 사찰보고서가 서류뭉치 형태로 2군데 대량으로 존재한다며 소속한 압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6월 2일 국회 대정부질문 당시 '이기영 공직윤리지원관실 경감이 친형 이기승 씨 집(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민간인 사찰 문건 6박스를 은폐했다는 제보내용'이 있었다"며 "이것이 사실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런 사실을 최근 오마이뉴스 ‘이슈 털어주는 남자’가 확보한 전화 녹취록에 ‘지난해 6월초 총리실 공직윤리복무관인 류충렬 국장이 그 기사를 읽고 이석현 의원이 말하는 6박스 자료가 이기영 경감인 것 같다’고 말하는 대목을 통해 알게됐다고 설명했다.

또 진경락 전 국무총리실 기획총괄과장을 문건 보관 인물로 지목한 뒤 “검찰은 진 전 과장이 증거인멸 시 노트복을 숨기고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삭제했다고 했지만 내가 알기로는 검찰이 공직윤리지원관실을 압수수색한 이후에도 진 전 과장은 사찰보고서 문건 파일을 자신의 차 트렁크에 가득 가지고 다녔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장진수 전 공직윤리지원관실 주무관에게 물어보니 압수수색 다음 주에 진전 과장의 차 트렁크에 사찰문건이 수복이 있었다”며 “그것을 자신이 가지런히 정리해 주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폴더에 저장된 제출용 보고서들이 단순한 보고단계가 아닌 실행단계에 접어들었음을 뜻하기 때문에 사찰보고서 문건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검찰의 빠른 수사를 촉구했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