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전략RPG 앱스토어 출시
‘마법전쟁’, 협력과 경쟁의 묘미 선사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모바일(대표 장현국·차승희)이 개발한 전략RPG ‘마법전쟁’을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마법전쟁’은 공격·방어·회복으로 구분된 마법을 습득한 후 상대에 따라 적절한 마법을 선택해 멀티 전투를 펼치는 스마트폰 전략 RPG다. 아군 유닛 수·전투력 등에 의해 승패가 결정되는 기존의 전투 방식이 아닌 마법이 게임의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유닛 강화 시스템, 아이템 조합 등도 전투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MMORPG 시스템을 선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거대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최대 200명의 동맹원에게 도움 요청을 하면 함께 공격이 가능해 MMORPG 레이드 시스템과 흡사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 내 대규모 국가전을 통해서도 협력과 경쟁의 묘미를 전한다. 동맹원간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유저 커뮤니티도 준비됐다.  휴먼·오크·엘프·드워프 네 종족이 등장하며 각각 남· 녀 캐릭터가 존재한다. 또한 오더·카오스 중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차원일 네오위즈인터넷 마케팅 그룹장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트폰 전략RPG 장르에 MMORPG의 재미 요소가 반영된 ‘마법전쟁’만의 차별화가 유저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며 “기본 게임 시스템 외에도 ‘피망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도전과제를 제공하는 등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로프트 모바일 게임 ‘노바3’ 앱스토어 출시
"그래픽에 대한 유저들의 갈등을 해소한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이자 퍼블리셔인 게임로프트가 SF FPS 게임 ‘노바3(N.O.V.A. 3)’를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게임로프트는 지난달 24일 유튜브를 통해 영웅 칼 워딘의 부활을 예고하는 ‘노바3’의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노바’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노바3’는 최신의 A5/A5X 칩에 기반을 둔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으며 뉴아이패드에서의 레티나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새 시리즈에서는 더욱 다양해진 탈 것과 무기, 능력을 선보인다. 전투용 버기, 맥, 비행선과 화염 방사기와 라이트닝 건 등 새로운 무기가 추가 됐다. 6개 지도에서 12인까지 지원하는 멀티모드로 하나의 탈것에 동승해 깃발 뺏기, 점령전 등 다양한 게임 전개가 가능하다.
게임로프트 관계자는 “그동안 만나볼 수 없던 완벽하고 수준 높은 그래픽은 ‘노바3’와 다른 모바일 게임과의 확실한 차이점이다. 그래픽에 대한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하며 전작을 뛰어 넘는 인기를 끌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서리’ 발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독특한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 ‘소서리(Sorcery)’를 자막 한글화해 PlayStation3(PS3™) 독점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소서리’는 PlayStation Move 전용 타이틀로, 무시무시한 악몽의 여왕이 세계를 영원한 어둠으로 뒤덮어버리려 하는 상황에서 이에 맞서는 젊은 견습 마법사의 모험을 그려낸다.
견습 마법사인 주인공 핀은 마법 능력을 단련해 여왕의 수하에 있는 사악한 적들을 무찌르고 세계를 암흑에서 구해내야 한다.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가 게임 속에서는 주인공의 ‘마법 지팡이’가 되어, 모션 컨트롤러를 자유자재로 휘두름에 따라 강력한 마법이 실행된다.
플레이어들은 요정왕국 내의 5개의 독특한 지역을 탐험하게 되는데, 각각의 왕국마다 적들과 도전요소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죽은 자의 왕국에서는 아일랜드 민화에 나오는 유령인 밴시와 무자비한 죽은 전사들을 상대하게 되며, 악령들이 위협하는 끝없는 계단, 요정의 숲 등을 탐험하고, 잠자는 궁전을 급습해 요정의 왕을 풀어주는 등 다채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또 게임을 진행해 나감에 따라 수많은 적들을 만나게 되고, 기발한 퍼즐을 풀고, 강력한 주문을 배우고, 게임 내 연금술 시스템에서 마법 물약을 조합해 마법력을 강화하게 된다. 8개 이상의 주문이 다양한 조합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발견 및 수집요소도 가득해 반복 플레이의 요소도 충분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