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분되는 모든 가치를 아우르는 조화로 성공의 날갯짓을 시작하라!

세상의 모든 것은 상대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 가지를 선택한다는 것은 또 다른 어떤 것을 포기한다는 것이다. 대비되는 가치들이 공존하는 모순의 세계에서 진정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화가 필요하다.

이 책 <조화가 성공을 부른다>는 제목에서처럼 조화를 실제 삶에 접목하여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인물과 기업의 사례들과 함께 조화가 가진 힘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방법들을 제안하고 있다.

책에서 소개된 것처럼 애플 전 CEO 스티브 잡스, 제작자 송승환, 소설가 스티븐 킹, 포털사이트 네이버, 백화점 왕 존 워너메이커, 소니 회장 모리타 아키오, 구글 CEO 에릭 슈밋 등이 거둔 다양한 성공을 관통하는 것은 바로 조화라 볼 수 있다. 저자 신영철 카네기 평생교육원장은 이러한 성공 사례들을 데일 카네기의 성공학의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각각의 성공에서 본받고 배워야 할 점들을 정리하였다.

이 모든 사항들은 각각 현실과 이상의 조화, 변화와 불변의 조화, 기획과 실현의 조화, 나와 타인의 조화, 리더와 구성원의 조화, 비판과 극복의 조화, 선택과 집중의 조화, 한계와 도전의 조화, 일과 가정의 조화. 이렇게 크게 9가지의 틀로 구분되었으며, 데일 카네기 성공학의 전도사 신영철 원장이 직접 각 장 말미에 이들을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는 조화로 이끄는 TIP’을 남겨 보다 쉽게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많은 이들이 시도도 해보지 않고, 미리 속단해서 그 일을 시작도 하지 않고 포기하곤 한다. 이런 식으로 포기해서 놓친 기회도 실제 한둘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결과가 어떻게 되든 간에 우선 자신감을 가지고 시도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은 자신에게 꼭 필요한 일이면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실행하기 마련이므로 조화라는 것도 일단 실행에 옮기다 보면 반드시 필요성을 직감하고 어떻게든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 노력하게 될 것이다.

누구나 조화롭게 자신의 인생을 꾸려나갈 수 있는 저력을 지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조화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인생에 있어서 진정으로 행복한 성공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이 책 <조화가 성공을 부른다>와 함께 나의 성공을 위한 조화를 시도해보자.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