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때리는 경제민주화 반대”

▲ 새누리당 경선후보 김문수 경기도 지사 <사진출처 = 뉴시스>

[일요서울 | 정시내 기자] 새누리당 경선후보 김문수 경기도 지사가 17대기업 때리는 경제민주화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SBS 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나와 대기업이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해 훌륭한 성과를 거두어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만들고 있다이런 대기업을 때려야 중소기업이 산다든지, 대기업을 때려야 국민들이 박수를 보낸다든지 이것은 아니지 않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문제는 대기업의 횡포라며 예를 들어 여러 가지 하층기업을 후려친다든지, 또 대기업 오너가 상속권을 편법으로 해서, 벌을 받았는데 사면을 한다든지 이런 여러 가지 부분에서 시장의 질서를 교란하거나 불법 행위를 하거나, 중소기업이나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이런 경우는 엄벌을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그것은 주로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는 방식으로 엄벌하는 것은 좋은데 이 경제민주화라는 말 자체가 아주 달콤한 표를 받기 위한 하나의 구호고 또 선거 끝나면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돌아가는, 선거철에 내놓는 공약의 성격은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근혜 경선 후보가 공약으로 제시한 줄푸세’ (세금은 줄이고 기업 규제는 풀고, 법질서는 세운다) 정책과 관련해 법인세를 낮춰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박근혜 대표가 5년 전에 내놓았던 줄푸세가 기본적으로 옳은 공약이라고 찬성 입장을 내비쳤다.   

김 지사는 우리 기업도 세금 없는 곳으로 피해서 도피를 한다. 우리나라에 많은 규제가 거미줄처럼 얽혀있으면 누가 와서 투자를 하겠냐고 반문하며 현재 우리 기업도 국내 투자보다는 중국이나 다른 외국으로 계속 빠져나가는 상황이다. 외국으로 빠져나갈수록 우리 젊은이들이 놀게 되므로 우리 기업도 국내에 투자하고 외국기업도 우리나라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박근혜 줄푸세정책 추진을 거들었다.

박 후보가 ‘5.16은 아버지의 불가피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 “5.16이 불가피했다는 말은 헌법에 안 맞는 말씀이라며 우리나라 헌법에서 대통령을 뽑는 것은 어디까지나 국민의 선거로 하지, 본인들이 아무리 불가피하더라도 탱크를 가지고 한강을 넘어서 정부를 접수한다는 이것을 우리는 쿠데타라고 하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hoiho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