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4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칠괴동 쌍용자동차 평택 공장 인근 송전탑 금속노조 쌍용차 지부 농성장 방문해 노조원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자리를 떠나고 있다.<평택=뉴시스>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를 비롯해 당내 일부 인사들이 쌍용차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되는 가운데 이한구 원내대표는 7정치권은 제발 가만히 있어주는 게 좋을 것 같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내놓았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쌍용차 국정조사에 대해서는 유보적이다. 더 따져봐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쌍용차 문제의 핵심은 해직된 근로자들이 다시 복직하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국정조사가 그 방법을 제시해줄 수 없다국정조사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이유들을 보면 지난해 국정감사를 하고 청문회를 하는 과정에서 다 거론됐던 얘기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그것을 또 다시 되풀이하는 것은 기업경영 의욕을 떨어뜨리고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데 방해가 된다. 그렇게 되면 오히려 해고된 전 직원들의 복직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기업 내부의 노사 문제는 기업 내부에서 결정하는 게 맞다. 기업 외부에서 자꾸 끼어들면 기업을 망하는 사례도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사 문제에서 불법이 발견될 경우 노조 측이든 회사 측이든 불문하고 처벌이 있어야 된다. 이것은 사법부가 할 일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국정조사를 해서 해직자 문제를 풀 수 있다면 모르지만 경영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생각해보자는 입장이라며 자꾸 불난 집에 가서 부채질하고 있는 사람들 때문에 이 문제가 더 안풀린다고 국정조사를 반대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