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방송화면 캡쳐>

[일요서울|조아라 기자] 김학의 법무부 차관이 지난 21일 사직했다. 취임 엿새만이다.

김 차관은 이날 건설업자 윤씨의 별장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모든 것이 사실이 아니지만, 이름과 관직이 불미스럽게 거론된다는 사실만으로도 막중한 소임을 수행할 수 없음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경찰 내사에서 실명이 적시되자 법무부를 통해 즉각 의혹 전면을 부인했다. 그러나 사정당국 최고위급 인사 이름이 거론되자 청와대가 인사검증 논란에 휩싸여 부담을 느꼈다는 후문이다.
 
결국 그는 취임 엿새 만인 이날 법무부를 통해 사퇴 사실을 알렸다. 또 관련 의혹 전면을 부인하면서 자연인으로 명예회복을 하겠다는 입장을 함께 표명했다.
 
그러나 김 차관 외에도 성접대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고위층 인사가 더 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어 이번 사전의 파장이 훨씬 더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씨가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유력인사로는 이날 사임한 김 차관을 비롯해 법조계 고위 인사와 허준영 전 경찰청장, 유명 병원장 등이 거론됐다.
 
한편 이 사건은 50대 여성사업가 A씨가 윤씨를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소하면서 수면위로 떠올랐다. 경찰은 윤씨를 조사하다 윤씨가 유력인사들을 상대로 성접대를 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관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대형 이슈로 부각됐다.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자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참고인 조사를 통해 성접대 동영상이 실제 존재한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이 사건을 내사에서 수사로 전환했다.
 
현재 경찰은 성접대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동영상을 확보해 분석중이다.
 
chocho621@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