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박형남 기자] 새누리당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가 연일 구설에 오르내리고 있다.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로 안종범 의원과 최원영 청와대 고용수복지수석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사견을 밝혀 한 차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검찰과 강력한 ‘연결고리’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내비쳐지는 발언이 나와 또 한 번 논란을 야기시켰던 것.

윤 수석부대표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 기자간담회에서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특별수사팀이 최근 공소장 변경 허가를 신청한 것과 관련해 “검찰이 (공소장 변경 허가 신청) 취소를 검토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특별수사팀이 공소장을) 불법으로 변경한 것이기에 검찰이 변경한 것을 끄집어내 그것(재수사)도 검토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상세한 내용까지 언론에 말할 정도로 윤 수석부대표가 검찰의 모든 수사 상황을 낱낱이 들여다보고 있다는 의미다.

또 변경 신청한 공소장에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들이 트위터에 5만 5689건의 글을 올렸다고 기록한 것에 대해 “2233건만 (정치 개입) 직접적 증거로 제기됐지 나머지 건에 대해서는 국정원 소행으로 추정한다는 것일 뿐 직접적 증거를 아직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원 직원 3명을 불법으로 체포한 것이고 불법으로 취득한 정보”라면서 “2233건의 댓글도 (증거)효력을 인정받지 못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외에도 국군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 요원들의 정치 댓글 의혹과 관련한 발언도 논란이 됐다. 그는 “개인적 활동”이라면서 “22일 국방부의 수사 결과가 발표되면 더 정확한 것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2233건’과 ‘22일 국방부 발표’ 등은 윤 수석부대표가 언급하기 전까지 어디에서도 공개된 바 없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야권 한 인사는 “윤 수석부대표가 정권의 모든 정보를 주무르는 것 같다”고 말했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