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설날을 3주 앞둔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생활용품 선물세트 판매추이가 지난해보다 5배 증가했다”며 “설 선물 매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는 장기 불황으로 인해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보다 실속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관련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커피·차’ 상품 군은 48%, ‘프리미엄유’는 36%‘상품권’은 20% 매출이 상승했다.
이처럼 큰 돈을 들여 주고받는 명절용 선물보다 생활밀착형 실속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속 상품의 가격대는 1만~3만 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나타났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지금까지 명절 주력상품이 아니었던 실생활용품이 올 해 설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실속상품을 다량으로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설 선물 매장’을 따로 운영하며 육류와 건강·신선식품, 생활용품, 효도선물 등 설 선물 준비에 필요한 모든 선물들을 판매하고 있다.
박시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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