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가 이미 적용한 내비게이션 주소검색 및 통합검색에서 새 도로명주소를 넣어서 찾던 방식에서, 추가로 통합 검색에 목적지의 지명 명칭만 넣어도 새 주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니 넥스트(GINI NEXT)’ 및 ‘소프트맨(softman)’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 도로명주소를 내비게이션 검색창에 넣어서 찾는 검색은 물론 통합검색 시 지명 명칭과 같은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사용자가 검색 시 찾는 관심지점 단어)에도 새 도로명주소가 표출되도록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것은 현대엠엔소프트가 처음이다. 

새 도로명주소에 대한 정부 정책이 보다 쉽게 전파될 수 있고, 일반 사용자들도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인 주소검색 및 통합검색에서 새 주소 이외 지명 등 관심지점(POI)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새 도로명주소를 찾을 수 있어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3월 정기 업데이트에서 ‘소프트맨’ 시리즈에 교통정보 메뉴에 요약 맵(Map) 명칭이나 지명을 직접 입력하고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사용자가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부팅시킨 후 가장 처음 나온 화면에서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지도화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고, 초정밀 매립형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781V 모델의 위성정보 화면에 미국 GPS 위성뿐만 아니라 러시아 글로나스 위성 정보도 함께 표시되도록 하는 등 새로운 기능도 장착했다.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