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새누리당 소속으로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도전에 나선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서울시장 후보를 정하는 당의 경선 방식에 반발해 328일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당에 성의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김 전 총리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경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숙고에 들어갔다면서 어제 지적한 당의 무능과 무책임에 대한 당의 조치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지켜본 뒤 일정 재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선 일정 취소 배경으로 전날 중앙당 공천관리위가 서울시장 예비후보를 정몽준 의원, 김 전 총리, 이혜훈 최고위원이 겨루는 3파전으로 확정한데 대한 반발로 보인다. 김 전 총리는 “2자 대결 구도가 더 원칙에 합당하다면서 여론조사에서 상대적으로 열세인 이 최고위원의 배제를 은연중에 요구해왔다.

하지만 김 전 총리 측은 경선 일정을 중단한 것은 경선후보가 3배수로 확정됐기 때문은 아니다면서 그동안 후보등록 시한연장과 원샷 경선 결정, 3배수 확정 과정에서 나타난 당의 오락가락과 무원칙한 행태, 이로 인한 혼란과 피해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한 그는 어제 일련의 사태에 대한 정확한 해명과 사과,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만든 책임자에 대한 문책과 조치를 요구한 바 있다면서 당이 성의 있고 가시적인 조치를 취할지 예의주시할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엄중한 상황이 초래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