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이제 더 이상 정부 여당을 설득하며 그들이 조금이라도 변하기를 바랄 여유가 없다. 이제 전략을 다변화하고 다각화해야 한다”며 “그 첫 번째 과제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 ‘정책 경제실정 긴급점검 : 추경의 문제점과 실태’에서 이같이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제 결국 윤석열 검찰총장까지 내정 발표했다”며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와 엉터리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한 검찰의 쓴소리를 이제 완전히 틀어막겠다는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정권에 불만이 있으면 옷 벗고 나가라는 식의 선언으로 보인다”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수준의 정치보복을 통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공포사회를 만들겠다는 선언이다. 검찰을 정권 하수인으로 만들려는 음흉한 계략을 반드시 청문회를 통해 저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2년 내내 했던 전임 정권의 보복으로도 모자라다는 것”이라며 “야당 의원과 정부 비판세력을 완전히 파괴하고 패스트트랙 폭거에 저항한 정치인을 반드시 내년 선거에서 주저 앉혀버리겠다는 계획마저 엿보인다. 그러나 우리는 당당히 맞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