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역공… 북한은?

기자회견 하는 김용판 의원. [일요서울]
기자회견 하는 김용판 의원. [일요서울]

[일요서울 | 박정우 기자] 지난 2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용판, 김웅, 조은희, 전봉민, 박성민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이 국가정보원(국정원)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해킹 의혹 제기를 비판했다.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국정원이 선거에 개입하려고 한다는 주장을 민주당이 펼치고 있다. 소가 웃을일”이라며 “더는 비생산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언동으로 정쟁은 삼가고, 국민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대로 된 체계를 만드는 데 집중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국정원이 선관위에 보안 점검을 진행한 뒤 선관위 내부 시스템에 해킹 툴로 의심되는 점검 도구를 다수 남겨놨다”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파일은 해킹툴이 아니라 보안점검을 위한 점검 도구일 뿐”이라며 “선관위 시스템상 기술적 한계로 점검 도구가 바로 삭제되지 않아 남겨졌고 선관위와 협의해 자체적으로 점검 도구를 지우기로 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민주당, 무엇이 두렵나”

국민의힘 의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합동 보안점검으로 선관위는 북한 해킹 등 사이버 공격에 무방비 상태로 운영됐다는 것이 만천하에 밝혀졌다”라며 “민주당은 대체 왜 북한은 해킹을 안 할 것이라고 믿고, 대한민국 국정원은 해킹할 것이라 믿는 이유가 무엇인가. 도대체 무엇이 두려운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이 이런 허무맹랑한 의혹 제기만 일삼는다면 국민께선 더는 민주당을 믿지 않고 돕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은 이성을 회복하기를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해킹에 무방비 상태인 선관위를 질책해도 모자랄 판에 보안 점검을 정치적으로 이용할 궁리만 하는 민주당은 참으로 무책임하다”라며 “민주당이 선관위를 감싸고 돌면 돌수록 국민에게서 선관위의 중립성만 의심받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김용판 의원실에 따르면 김 의원은 “선관위 보안 점검 과정에는 여·야 참관인도 배석했다”라며 “민주당이 ‘국정원의 해킹 시도’라는 망언을 퍼트리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기자회견 중. [김용판 의원실]
기자회견 중. [김용판 의원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