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도 6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 (Top Brand PV)’ 선정
김희철 사장 “고객 만족 최우선, 세계 최고 제품 및 서비스 공급”

한화큐셀의 전문 대리점 프로그램 큐파트너 직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한화큐셀]
한화큐셀의 전문 대리점 프로그램 큐파트너 직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한화큐셀]

한화큐셀이 유럽에서 8년 연속, 호주에서 6년 연속 ‘태양광 톱 브랜드 (Top Brand PV)’로 선정됐다.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유럽과 호주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24일 한화큐셀에 따르면 이유피디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 저장장치 3개 제품군에 대해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2014년부터 유럽 태양광 모듈 분야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조사 범위가 호주까지 확대된 2016년부터는 호주에서도 매년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유럽과 호주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이어가는 데는 엄격한 품질 관리에 따른 우수한 제품 평판 및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 고객 관리가 주효했다고 평했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 대비 최대 3배 혹독한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적 검증 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 검사(QCPV, Quality Controlled PV)에서 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이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것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현지 채널 전략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태양광 셀과 모듈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로 발전소 개발 사업, 전력 판매 사업에 적극 진출하며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스페인 RIC 에너지로부터 2019년 12월, 지난해 11월 각각 940MW와 429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권을 인수했다. 지난해 8월에는 포르투갈 최초 에너지저장장치가 결합된 315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권을 확보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 1월 독일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의 10만 가구 가입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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